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BTS, 미국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 5년 연속 후보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그룹 방탄소년단(BTS). 빅히트 뮤직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7일(현지시간) 미국 대중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 3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미국 온라인 라디오 방송사 아이하트라디오가 이날 발표한 후보 명단에 따르면 BTS는 ‘올해의 베스트 듀오/그룹’ 후보로 지명됐다. BTS의 이 부문 경쟁자는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앤더슨 팩이 구성한 듀오 실크 소닉(Silk Sonic), 마룬5, AJR, 댄 앤 셰이 등 글로벌 스타들이다.

또 BTS는 빌보드 싱글 차트 정상을 차지한 ‘버터’로 ‘베스트 뮤직비디오’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고,‘베스트 팬 군단’ 부문 후보로도 선정됐다.

BTS는 작년에도 3개 부문 후보에 올라 ‘베스트 뮤직비디오’와 ‘베스트 팬 군단’ 부문 2관왕을 차지했다. 최고의 팬덤에 주어지는 ‘베스트 팬 군단’은 2018년부터 4년 연속 BTS의 팬클럽 ‘아미’가 차지한 만큼 5년 연속 수상할지 주목된다.

BTS는 2018년 이 시상식의 ‘베스트 보이 밴드’와 ‘베스트 팬 군단’ 부문에서 처음 상을 받은 뒤 4년 연속 트로피를 안았다. 지난해에는 ‘다이너마이트’로 ‘베스트 뮤직비디오’ 부문 상과 ‘베스트 팬 군단’ 상을 받았고 안무를 만든 빅히트 뮤직의 손성득 퍼포먼스 디렉터도 ‘페이보릿 뮤직비디오 안무’ 부문에서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는 미국 온라인 라디오 방송사인 아이하트라디오가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2014년 시작됐다. 올해 시상식은 3월 22일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리며 폭스 채널이 생중계한다.

김지예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