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쌍용건설, 부산 온천동 공작맨션 가로주택정비 수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접 수주단지와 함께 440가구 중형단지 개발…516억 원 규모

더팩트

쌍용건설은 24일 부산 동래구 온천동 공작맨션 가로주택정비사업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쌍용건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이민주 기자] 쌍용건설이 최근 부산에서 연이어 소규모재건축사업을 수주했다.

쌍용건설은 지난 21일 부산 동래구 온천동 1376-5번지 일원에 위치한 공작맨션 가로주택정비사업 시공사 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공사비는 약 516억 원이다.

쌍용건설은 공작맨션을 지하 3층 ~ 지상 27층 2개 동, 총 175가구의 '더 플래티넘' 주상복합 아파트로 탈바꿈시킨다.

오는 2024년 3월 착공 예정이며, 조합원분을 뺀 일반분양 가구 수는 118가구다.

이 단지는 지난해 9월 수주한 온천 제2공영 가로주택정비사업과 6m 도로를 사이에 둔 인접 단지로 쌍용건설은 양 사업지를 5개 동 440가구 규모의 중형 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서울 및 수도권, 광역시 위주의 대규모 리모델링 사업과 함께 소규모 도시정비사업을 수주하는 투 트랙 전략이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향후 서울, 부산, 대전 등에서 소규모 재건축을 적극 발굴해 더 플래티넘(The PLATINUM)의 위상을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쌍용건설은 재건축·재개발·리모델링 등 도시정비 분야에서만 전국에서 약 4조3500억 원, 총 31개 단지 약 2만7500가구의 사업을 확보하고 있다.

minju@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