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투모로우바이투게더, 美 '빌보드 200' 4위...자체 최고 경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미국 '빌보드 200' 차트 4위로 진입하며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빅히트뮤직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미국 '빌보드 200' 차트 4위로 진입하며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24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5월 28일 자)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지난 9일 발매한 미니 4집 '미니소드 2 : 서스데이즈 차일드(minisode 2: Thursday's Child)'는 '톱 앨범 세일즈'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월드 앨범' 등 3개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고 '테이스트 메이커' 차트에서는 3위에 올랐다.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는 자체 최고 순위인 4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통산 여섯 번째 '빌보드 200' 진입 성공, 2개 앨범 연속 TOP 5에 등극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와 함께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아티스트 100' 차트에서도 3위에 오르며 자체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타이틀 곡 '굿 보이 곤 배드(‘Good Boy Gone Bad)'의 인기도 만만치 않다. 해당 곡은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2위, '빌보드 글로벌 200(미국 제외)' 143위에 각각 이름을 올리며 인기를 증명했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번 앨범 전곡에 직접 참여해 더 넓고 깊어진 음악 세계를 선보인 바 있다. 이 가운데 해당 앨범이 국내는 물론 일본 미국 음악 시장까지 강타하며 앞으로의 행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