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마스터카드 임원 "암호화폐 대규모 채택, 조만간 이뤄진다"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출처 : 마스터카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외신에 따르면 마스터카드 신제품 개발 및 혁신 부문 부사장 해롤드 보세(Harold Bossé)가 블록체인 기술 및 암호화폐에 대한 대규모 채택이 조만간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오늘날 전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디지털자산을 소비하고 있다"며 "우리는 이미 대중시장으로 향했고, 이는 금융 기관이 암호화폐 분야로 뛰어드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여전히 해당 시장에는 비즈니스적 접근을 방해하는 수많은 문제가 존재한다. 고위 경영진의 이해와 확장성 부족 그리고 비즈니스 원칙 및 규제 부족 문제가 있다"고 덧붙였다.

코빗 6/3 루나 거래지원 종료

코빗이 6월 3일 14시부로 루나(LUNA) 거래지원을 종료한다고 공지했다. 입금은 5월 31일 14시, 출금은 8월 31일 14시 종료된다. 코빗은 또한 루나(LUNA)가 거래 유의종목으로 지정된 이후 발생된 수수료 수익 전액을 투자자 보호에 활용하기로 결정했다.

"루나로 수십억 손실" 권도형 집 찾아간 BJ 불구속 송치

연합뉴스에 따르면 루나와 테라USD(UST) 폭락으로 수십억 손실을 봤다며 발행업체 테라폼랩스 권도형 최고경영자(CEO) 집에 찾아간 인터넷방송 BJ가 불구속 송치됐다. 서울 성동경찰서는 아프리카TV BJ A씨를 주거침입 혐의로 조사한 뒤 검찰에 송치했다고 25일 밝혔다. A씨는 이달 12일 권 CEO가 거주하는 아파트 공용현관으로 침입해 자택의 초인종을 누른 혐의를 받는다. A씨는 아프리카TV에서 코인 전문 방송을 하면서 "루나에 20억을 풀매수했다"며 "권도형 찾아간 것이 맞는다"고 직접 밝힌 바 있다. A씨는 지난 16일 경찰 조사를 받은 뒤 취재진에 "권 대표가 공식 사죄하고 가진 자금을 동원하든 어떠한 (보상) 계획을 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리플 CEO, 조지아 총리와 블록체인 규제 관련 대화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CEO가 2022 세계경제포럼 행사에서 조지아 총리 이라클리 가리바슈빌리(Irakli Garibashvili)와 블록체인 기술 및 규제 관련 관련 대화를 나눴다. 이와 관련 이라클리 가리바슈빌리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리플 CEO와 좋은 대화를 나눴다. 블록체인 및 규제에 대한 조지아의 비전을 공유했다. 우리는 비즈니스 중심의 환경 및 혁신적 접근 방식을 통해 기술과 혁신 허브로 성장할 것을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 브래드 갈링하우스는 해당 내용을 리트윗하며 "외국 고위인사를 만나게돼 영광"이라고 전했다.

리플 전 CTO, 올들어 2,362억원 상당 XRP 매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리플(XRP) 전 최고기술책임자(CTO)인 제드 맥칼렙(Jed Mccaleb)이 올들어 약 4억 6,480만 XRP를 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현재 시세 기준 1억 8,679만 달러(약 2,362억 8,935만 원) 상당이다. 리플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XRP스캔에 따르면, 제드 맥칼렙은 올들어 일평균 400만~600만 XRP를 매도해 온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그의 'tacostand' 지갑에는 249,200,734 XRP가 남아있으며, 최근 3일간의 매도 속도가 유지된다면 한달 내 보유량 전액 현금화도 가능하다는 게 유투데이 측의 설명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XRP는 현재 6.29% 내린 0.397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 개발 플랫폼 인퓨라, 니어와 파트너십 체결...멀티체인 생태계 확장

이더리움(ETH) 인프라 개발사 컨센시스(ConsenSys)가 24일(현지시간) 공식 사이트를 통해 자체 개발 이더리움 개발 플랫폼 인퓨라(Infura)가 니어프로토콜(NEAR)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인퓨라는 니어 프로토콜을 통합, 멀티체인 생태계를 확장하고 4.3만 명 이상의 니어 개발자의 인퓨라 내 개발 활동을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NEAR는 현재 10.36% 내린 5.6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유니스왑, 누적 거래량 1조 달러 돌파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 유니스왑(UNI) 개발사 유니스왑랩스가 24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유니스왑 프로토콜의 누적 거래량이 1조 달러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코인마켓캡 기준 UNI는 현재 6.76% 내린 5.3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일론 머스크, 캐시우드, 잭 도시 "암호화폐, 미래에 중요한 역할"

유투데이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와 캐시 우드 아크 인베스트먼트 창업자, 잭 도시 트위터 창업자가 최근 아크인베스트 유튜브 채널 실시간 콘텐츠에서 암호화폐 미래에 대해 묻는 질문에 "암호화폐는 미래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며, 향후 삶을 더 풍요롭게 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일론 머스크: 암호화폐는 정부에 대항하는 개인의 힘을 증가시켜, 사람들에 이익을 돌려줄 것.

-캐시 우드: 암호화폐는 전세계 어디에서든 사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인플레이션 위험에 대비할 수 있게 해줄 것. 미래에는 AI 기술을 통해 암호화폐 네트워킹 효과가 커질 것.

-잭 도시: 블록(전 스퀘어)은 암호화폐 보관 및 취급을 위한 간단한 솔루션을 출시할 계획이다. 암호화폐는 현재 시스템을 근본적으로 바꾸고 개인에 더 많은 권력을 부여해 세계 평화 정착에 기여할 것.

[코인니스 제공]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