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방탄소년단 진, 'Yours' 샤잠 글로벌 차트 2위…케이팝 솔로 최고 기록

댓글 1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진의 솔로곡 'Yours'가 샤잠 글로벌 차트 2위를 기록하며, 한국 솔로 아티스트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방탄소년단 진이 부른 tvN 15주년 특별기획 '지리산' OST 'Yours'가 글로벌 음원 검색 사이트 샤잠 '글로벌 Top200' 차트 2위를 차지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 Top200' 차트는 일주일 동안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샤잠된 곡이 선정된다. 25일 공개된 차트에서 진의 'Yours'는 2위를 차지하며 1,871,918회의 샤잠을 기록했다. (26일 오전 10시 기준)

이번 진의 기록은 역대 케이팝 솔로 아티스트가 샤잠에서 세운 최고 기록이다. 진은 앞서 같은 곡으로 샤잠 '글로벌 '글로벌 Top200' 3위 기록을 세웠던 자신의 기록을 경신했다.

또 진은 자작곡 '슈퍼 참치'로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주간차트' 24주 연속 차트인을 성공시키며 저력을 자랑하기도 했다.

'Yours'는 현악기 전주와 피아노 반주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어 서정적이고 따뜻한 무드를 더하는 곡으로, 후반부로 전개될수록 몰아치는 연주와 진의 부드럽고 감미로운 보컬, 그리고 반복적으로 이어지는 유려하고 감미로운 허밍이 진한 여운을 더한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6월 10일 새 앨범 'Proof'를 발매한다. 'Proof'는 방탄소년단의 데뷔 9년 역사를 함축한 앤솔러지 앨범으로, 방탄소년단의 과거와 현재, 미래에 대한 멤버들의 생각을 담은 곡들로 채워진다. 타이틀곡은 'Yet To Come'이다.

사진=샤잠, 엑스포츠뉴스DB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