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풍부한 생활 인프라 갖춘 주거형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장안 라보니타’ 6월 분양 예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실거주 수요 증가한 오피스텔, 주변 인프라 시설 중요성 높아져
주변 인프라 시설 풍부한 ‘힐스테이트 장안 라보니타’ 분양 앞둬


파이낸셜뉴스

힐스테이트 장안 라보니타_투시도


최근 오피스텔 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갖춘 오피스텔이 인기를 얻고 있다. 수요자들이 오피스텔을 선택하는 요소로 편리한 교통, 쇼핑, 여가 시설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오피스텔은 편리함을 추구하는 1~2인 가구, 신혼부부 등의 젊은 세대 수요가 높기 때문에 주변 인프라 시설은 수요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로 평가받고 있다.

실제로, 최근 주변 인프라 시설이 우수한 지역에서 분양한 오피스텔은 좋은 분양 성적을 거뒀다. 지난 4월 서울 동대문구 일원에서 분양한 ‘신설동역 자이르네’ 오피스텔은 95실 모집에 3,988건이 접수돼 평균 41.9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는 지하철 1·2호선?우이신설선 신설동역 역세권 단지에 상업?교육 시설이 가깝고, 청계천 및 다수의 공원도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또한 같은 달 인천 검단신도시 일원에서 선보인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2차’ 오피스텔 역시 64실 모집에 3,893건이 접수되며 평균 60.8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단지는 도보권에 인천지하철 1호선 신설역(예정)과 역세권 개발사업을 통한 각종 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교육 시설과 공원 등이 인접하다.

우수한 인프라 시설을 갖춘 오피스텔의 인기는 분양 시장에서만 국한된 것이 아니었다. KB부동산시세 자료에 따르면, 서울 용산구 일원에 자리한 ‘래미안 용산 더센트럴’ 전용면적 77㎡의 매매가 시세는 올해 5월 기준 13억5,000만원으로, 전년 동월(10억8,000만원) 대비 2억7,000만원의 상승이 있었다. 단지는 지하철 4호선 신용산역 및 1호선?경의중앙선?KTX 용산역 바로 옆에 위치해 있으며, 용산가족공원 등이 가깝다.

또 경기도 광교신도시의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힐스테이트 광교 중앙역’ 오피스텔 전용면적 83㎡의 매매가 시세는 같은 기간 1억7,500만원(6억7,500만원→8억5,000만원) 상승했다. 단지는 주변으로 신분당선 광교중앙역을 비롯해 롯데아울렛, 이마트, 수원컨벤션센터 등 쇼핑?문화시설이 가깝고, 광교호수공원도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수요자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고, 삶의 질을 우선시하는 경향이 강하게 나타나면서, 주택 선택 기준이 한층 까다로워지고 있다”며 “때문에 슬세권으로 통하는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오피스텔은 현재 높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분양 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있다”라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현대건설은 6월, 서울시 동대문구 장안동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장안 라보니타’를 분양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장안 라보니타는 주요 도심권역인 장안동에서도 메인 상업지역 중심에 위치한 만큼 주변으로 생활 인프라 시설이 풍부하다. 단지 인근에는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한양대학교병원, 장안동 먹자골목, 홈플러스 동대문점 등의 생활 편의시설이 있다.

도보거리에 안평초, 장평중, 동대부중·고 등의 학교가 있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또한, 인근에 장평근린공원, 장안근린공원, 답십리공원, 배봉산둘레길 등의 녹지 시설도 풍부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중랑천 제1체육공원도 가까워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는 도보 이동이 가능한 거리에 지하철 5호선 장한평역이 위치해 있어, 이를 이용하면 서울 주요 업무지구인 CBD(광화문)와 YBD(여의도)를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 가능하다. 또한 시청(약 24분) 및 강남(약 31분) 등의 지역까지 편리한 대중교통 출퇴근도 가능하다.

아울러 인근에 내부순환도로, 동부간선도로 등의 광역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어, 자가용 이용 시 서울 전역으로 접근이 수월하다.

오피스텔로 공급되는 만큼 아파트와 달리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는 장점도 있다. 청약통장 유무,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 등에 상관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신규 오피스텔 분양권의 경우 주택수 합산에서도 제외된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장안 라보니타는 동대문구 장안동 최중심에 위치해 다양한 상권 및 편의시설과 인접한데다 아파트에 버금가는 평면을 갖춰 실거주 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며 “여기에 아파트에 비해 주거형 오피스텔이 비교적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만큼 힐스테이트 장안 라보니타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장안 라보니타는 지하 6층~지상 19층, 전용면적 74㎡ 총 162실 규모로 이뤄지며, 견본주택은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