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특징주] 현 주가 밑도는 목표가 나왔다…카카오뱅크 장 초반 8%↓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DB證 "기대감은 현 주가에 충분히 반영"

더팩트

29일 오전 10시 29분 현재 카카오뱅크는 전일 대비 2850원(8.44%) 내린 3만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현재 기준 장중 저가는 3만650원으로 52주 신저가를 갈아치웠다. /더팩트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박경현 기자] 카카오뱅크가 증권사로부터 나온 성장성 둔화 전망에 장 초반 8% 넘게 밀리고 있다.

29일 오전 10시 29분 현재 카카오뱅크는 전일 대비 2850원(8.44%) 내린 3만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현재 기준 장중 저가는 3만650원으로 52주 신저가를 갈아치웠다.

이날 DB금융투자는 카카오뱅크에 대해 상장 이후 성장성이 둔화됐다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언더퍼폼(Underperform·시장수익률 하회)'과 목표주가 2만4600원을 제시했다. 현 주가를 큰 폭 밑도는 가격을 목표가로 내놓은 것이다.

이병건 DB금융투자 연구원은 "카카오뱅크의 고성장과 고객기반 확보 등에 대한 기대감은 이미 지금 주가에 충분히 반영돼 있다"며 성장성이 둔화됐다고 판단했다.

이어 "은행업의 속성상 철저한 내수기반 산업이고 일정 규모 이상으로 성장하려면 많은 비즈니스 모델의 재설정이 필요하다는 점도 고려해야 한다. 회사가 강조하고 있는 플랫폼 수익도 은행의 비이자이익과 큰 차별성은 없다"고 밝혔다.

pkh@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