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엔비디아, 최신 게임 레디 드라이버 통해 'F1 22'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임병선 기자]
스마트PC사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인공지능(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CEO: 젠슨 황)는 최신 지포스 게임 레디 드라이버(Game Ready Driver)를 통해 'F1 22'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F1 22'에 2배 이상의 성능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는 엔비디아 DLSS와 레이 트레이싱이 적용된다.

지포스 RTX 3060 Ti GPU 이상을 사용하는 게이머들은 4K에서 60FPS 이상의 프레임률을 달성하고, 'F1 22'에서 모든 레이 트레이싱 효과를 사용할 수 있다.

7월 13일 출시되는 '루프맨서(Loopmancer)'에도 최신 드라이버가 지원되어, 엔비디아 DLSS와 레이 트레이스가 반영된다. 또한 드라이버는 5가지 게임에 지포스 익스피리언스(GeForce Experience)와 최적의 플레이(Optimal Playable) 설정을 지원해, '몬스터 라이즈'와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에 최고의 경험을 선사한다. 물론 새로운 지포스 GTX 1630 GPU에서도 작동된다.

이로써 '쥬라기 월드(Jurassic World)', '레지던트 이블(Resident Evil)', '워해머(Warhammer)'를 포함한 인기 게임 프랜차이즈가 RTX 기술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목록에 합류했다.

'F1 22'에서 DLSS 성능 두 배 이상 향상

'F1 22'의 새로운 혁신에는 레이 트레이스된 불투명 반사와 투명 반사, 앰비언트 오클루전(ambient occlusion), 그림자를 포함해 게임 몰입도를 높였다. 또한 레이 트레이스된 조명을 통해 게이머는 정확한 반사를 통해 완벽하게 버프된 포뮬러1 경주용 자동차를 갖게 되며, F1 서킷을 통해 경주할 때 비교할 수 없는 디테일로 그림자가 드리워진 모든 것을 볼 수 있다.

엔비디아 DLSS가 제공하는 성능으로 지포스 RTX 게이머들은 이미지 품질을 저하시키지 않고, 'F1 22'의 몰입형 레이 트레이싱 효과를 구현할 수 있는 헤드룸을 갖게 된다.

스마트PC사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엔비디아 DLSS와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지포스 RTX 기반 그래픽 카드, 데스크탑 PC 또는 노트북 PC는 최고의 성능, 가장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와 최고의 충실도 그래픽을 제공한다.

DLSS 및 레이 트레이싱된 반사를 사용한 루프맨서

2022년 7월 13일에 출시되는 로게라이트-플랫폼 액션 게임인 루프맨서 게이머들에게 '게임 레디' 드라이버를 제공한다. 엔비디아 DLSS와 레이 트레이싱 리플렉션(ray-traced reflections)이 지원되어 지포스 RTX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한다.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한 RTX 추진력

6월에는 DLSS 성능 업그레이드, 리플렉스(Reflex) 대기 시간 감소, 레이 트레이스된 조명 효과의 혜택을 받는 흥미로운 게임이 더 많이 합류했다.

- '쥬라기 월드 에볼루션 2'는 엔비디아 DLSS 및 RTAO(레이 트레이싱 앰비언트 오클루전) 지원

- '레지던트 이블 2', '레지던트 이블 3', '레지던트 이블 7 바이오하자드'는 레이 트레이싱된 글로벌 일루미네이션(RTGI)과 레이 트레이싱된 리플렉션 지원

- '워해머 40,000: 다크타이드(Darktide)'는 엔비디아 DLSS, 엔비디아 리플렉스와 레이 트레이싱 지원

- '이카루스(ICARUS)'는 엔비디아 리플렉스 지원

- '플래그 테일: 레퀴엠'은 레이 트레이싱과 엔비디아 DLSS 지원

더 많은 게임 레디 굿즈와 업그레이드

'F1 22'용 엔비디아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다음과 같은 다른 기능도 추가했다.

새로운 지포스 GTX 1630 GPU를 지원

구형 시스템을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새로운 지포스 GTX 1630은 에이수스(ASUS), 컬러풀(Colorful), 에브가(EVGA), 갤럭시(Galaxy), 기가바이트(GIGABYTE), Inno, MSI, 펠릿(Palit), PNY, 조텍(Zotac)의 파트너로부터 전 세계에 출시될 예정이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의 원클릭 최적 설정:

하이드로니어(Hydroneer)

LEAP

파피 플레이타임(Poppy Playtime)

프롭나이트(Propnight)

더 사이클: 프론티어(The Cycle: Frontier)

6월 30일 출시될 '몬스터 헌터 라이즈'와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 확장을 위해 게이머들에게 '게임 레디' 제공

RTX, 시작됐다!

250개 이상의 게임과 애플리케이션이 이미 RTX 기술을 지원하며 RTX의 채택이 점점 빨라지고 있다. 지포스 RTX로 구동되고 최신 게임 레디 드라이버로 최적화된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게이머들은 가장 빠른 성능, 가장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와 가장 높은 충실도의 레이 트레이싱 효과를 보장한다.

레이 트레이싱은 빛의 물리적 행동을 시뮬레이션하는 그래픽 렌더링 방법이다. 엔비디아는 엔비디아 RTX로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가능하게 했고, 그 이후로도 이 기술을 계속 개척하고 있다.

엔비디아 DLSS는 초고해상도 표준을 계속해서 설정하고 있다. DLSS는 엔비디아의 비평가들로부터 극찬을 받는 AI 기반 기술로, 이미지 품질을 손상시키지 않고 성능을 향상시킨다. 엔비디아 DLSS는 180개 이상의 게임에 사용되며 최대 3배까지 성능을 향상시킨다.

엔비디아 리플렉스는 게임 설정에서 엔비디아 리플렉스를 활성화하는 것만으로 목표물을 더 빨리 획득하고, 더 빠르게 반응하며, 조준 정밀도를 높일 수 있도록 시스템 대기 시간을 줄여 플레이어 경쟁력을 향상시킨다. 리플렉스는 비교적 새로운 엔비디아 기술이지만 이미 가장 빠르게 채택된 기술 중 하나이며, 대형 게임 및 프랜차이즈에서 통합 가능하다.

게임 레디 드라이버 관련 정보

지포스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개발자와의 협업을 통해 정교하게 튜닝되고 수천 개의 데스크탑과 노트북 하드웨어 구성에서 광범위하게 테스트되어 최고의 성능과 신뢰성을 제공한다.

엔비디아의 게임 레디 드라이버 프로그램은 최고의 게임 경험 제공을 목표로 만들어졌다. 게임 개발자와의 시너지를 창출해 출시 전 게임 빌드 및 드라이버를 주고받는 정기적인 케이던스(cadence)를 구축한다. 최적화를 찾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협력하고 그에 따라 빌드를 반복하여 게임과 게임 레디 드라이버가 출시 시 최고의 품질과 성능을 제공하도록 보장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스마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