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문전성시 이루는 ‘지웰 에스테이트 감일역’ 분양 홍보관 ‘관심’ 집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감일신도시 프리미엄 복합단지 ‘지웰 에스테이트 감일역’ 분양홍보관의 모습>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6월 17일(금) 분양홍보관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을 시작한 ‘지웰에스테이트감일역’ 분양 홍보관에 방문객들의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감일지구에서 우수한 입지를 갖춘 복합단지 분양 소식에 관람과 더불어 계약을 진행하려는 방문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고 전했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사회적 거리 두기 및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해제돼 관람이 자유로워진 것은 물론 미래가 기대되는 감일신도시에 들어서는 프리미엄 복합단지이다 보니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는 것으로 보고 있다.”라고 전했다.

분양 홍보관을 방문한 경기도 인근 거주자 윤 모씨(35세)는 “감일지구가 서울과 가까운 신도시로 주목을 받고 있어 관심이 생겼다.”라며 “서울 외곽에서 혼자 살 만한 거주지를 찾고 있는데 아파트 못지않은 설계에 자금 부담을 덜어주는 풀 퍼니시드 시스템이 특히 마음에 든다.”라고 전했다.

또 다른 서울 거주자 김 모씨(47세)는 “부동산 투자 상품을 알아보던 중 지웰에스테이트감일역이 오픈해 방문했다.”라며 “섹션 오피스는 원하는 면적을 택해 투자할 수 있고 상업시설은 고정수요, 배후수요가 풍부해 안정적인 부동산 상품 같다.”라고 전했다.

경기도 하남시 감일지구(감이동) 일대에 분양한 업무복합단지 ‘지웰에스테이트감일역’은 지하 5층~지상 10층 규모로 △전용 41~47㎡ 오피스텔 77실 △전용 31~39㎡ 섹션 오피스 91실 △전용면적 22~93㎡ 근린생활시설 87실로 구성된다.

단지는 지하철 3호선(계획) 초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차량 15분 거리의 반경 5km 이내에는 잠실 업무지구 및 올림픽 공원이 위치해 강남∙송파 생활권도 누릴 수 있다. 또한, 제2경부고속도로(예정)와 수도권 제1순환 고속도로, 감일-초이 광역도로 등을 이용하면 서울 중심지 접근성 및 광역교통 접근도 용이하다.

분양 관계자는 “서울 주요 거점인 강남∙송파 생활권이 가까운 데다가 감일지구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를 갖추고 있어 실수요자와 투자 수요자 모두 높은 관심을 갖고 있다.”라며 “방문객들 대부분이 오피스텔의 고급스러운 설계와 마감재를 선호하고, 섹션 오피스와 상업시설은 효율적인 투자 상품으로써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지웰에스테이트감일역’ 오피스텔은 전용 41~47㎡, 전 실 주거형 타입의 총 77실로 구성되며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설계를 적용했다. 전 호실에는 ‘풀 퍼니시드 시스템’(냉장고, 세탁기, 천정형 냉방기 등)이 기본 제공될 예정으로 수요자의 부담을 덜었다. 단지에서 반경 5km 이내에는 잠실 업무지구, 문정 법조타운, 고덕 비즈밸리, 하남유통산업단지 등 위치하고 있어 직주 근접 수요도 흡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웰에스테이트감일역’ 섹션 오피스는 전용 31~39㎡, 총 91실로 구성되며 원하는 면적 선택이 가능하다. 업무에 불필요한 시설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효율적인 실사용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각 개인의 필요에 맞는 공간 선택이 가능한 만큼 투자 지분도 자유로워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업종 제한도 없어 벤처기업부터 대기업까지 다양한 임차 수요도 확보할 수 있다.

‘지웰에스테이트감일역’ 상업시설은 전용면적 22~93㎡, 총 87실로 구성되며 감일지구 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빠른 상권 형성과 수요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업종이 들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단지 내 오피스텔 주민 및 오피스 고정수요와 감일지구의 1만 3,797세대, 미니 신도시급의 인구 3만 3,373명도 계획되어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가 기대된다. 여기에 더해 Big-6 앵커시설을 갖춘 대형 상업시설 아클라우드와 버스정류장, 지하철 3호선 감일역(계획)이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유동인구가 풍부하고 집객 수요도 높을 것으로 예상돼 감일지구의 중심 명소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특히 감일지구 내에서 가치가 가장 높은 중심상업지역에 위치한 것은 물론, 인접 택지지구 위례신도시(1.5%), 하남미사지구(3.5%)와 비교해 상업용지 비율이 약 0.7%로 1%도 채 안 돼 희소가치가 높다.

아울러 인근에는 녹지보행로, 천마산, 캐슬렉스GC, 금암산, 문화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고 아클라우드 감일 쇼핑몰, 복합커뮤니티센터, 감일역사박물관(예정) 등도 있어 다양한 문화 및 여가 생활도 즐길 수 있다.

‘지웰에스테이트감일역’의 분양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석촌호수로에 위치해 있으며 2024년 11월 입주 예정이다.

[김정혁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