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SK㈜ C&C, 준법경영 리스크 관리 인정받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 표준 준법 경영시스템 'ISO37301' 인증 획득

파이낸셜뉴스

SK㈜ C&C 직원들이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획득한 국제표준화기구(ISO) 준법경영시스템 'ISO37301' 인증을 소개하고 있다. SK㈜ C&C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SK㈜ C&C가 준법경영 리스크를 관리한 노력이 인정을 받았다. 그동안 반부패 영역을 뛰어넘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관점까지 준법경영을 확장 관리한 노력의 결과다.

SK㈜ C&C는 5일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국제표준화기구(ISO) 준법경영시스템 'ISO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준법경영시스템은 지난해 4월 ISO가 제정한 준법경영 관련 국제표준이다.

SK㈜ C&C는 ESG 관점 준법경영에 대한 회사 내·외부 기대 및 니즈에 부응하고, 제반 법규 준수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이행하고자 ISO 국제표준에 따른 준법경영시스템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인증 획득은 SK㈜ C&C가 지난해 반부패경영시스템 인증(ISO37001)을 획득한 이후에 반부패 영역만이 아니라 준법 전 영역에서 더욱 확장된 개념을 적용한 준법경영시스템(ISO37301) 인증 획득을 준비한 결과다.

SK㈜ C&C는 지난해부터 △국제표준을 반영한 사내 규정 및 지침 정비 △이해관계자 요구사항 분석 △리스크 식별 및 조치계획 수립 △준법준수 책임자 등 책임기구 및 주관 부서 운용 △교육훈련 등 준법경영 내실화를 추진해 왔다.

SK㈜ C&C 박철현 법무담당은 "SK㈜ C&C는 환경, 안전보건, 부패방지, 품질관리, 정보보호, 준법 경영 등 ESG 경영 전반에 걸친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며 "기업 경영 분야 전반에 있어 준법경영시스템을 강화해 기업 신뢰도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KMR에서 인권경영시스템 인증도 함께 획득했다. 인권경영시스템은 회사 구성원, 공급망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보호하기 위한 경영관리체계이다. KMR은 자체 인증 기준에 따라 인권경영 요건을 갖춘 회사에게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