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종합] '미스터리 듀엣' 김조한X심은진X김호중X정홍일, 4人 4色 듀엣 무대 '감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스터리 듀엣' 김조한, 심은진, 김호중, 정홍일이 출연했다.

8일 첫 방송된 MBN 예능 프로그램 '미스터리 듀엣'에서는 김조한-심은진-김호중-정홍일이 오열-경악-환호-폭소 등 4인 4색 반응을 터트렸다.

이날 박경림은 "압도적인 스케일에 놀랐고, 벽이 올라갈 줄은 상상도 몰랐다. 그 감동이 엄청날 것 같다"고 말했다. 허경환은 "이 무대가 반으로 나뉘어질 때 짬짜면(?)같은 느낌이있었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MC이적이 "만약 무대에 선다면 어떤 분들과 무대에 서고 싶냐고 묻자, 김형석은 "저는 예전에 작업 같이 많이 했는데 요즘 만나지 못한 가수들이다. 예를 들면 신승훈, 김원준, 김조한 씨 이런 분들 나오면 너무 기쁠 것 같다"고 말했다.

박경림은 "저는 사실 모두가 예측이 가능한 사람으로 영혼의 파트너 박수홍 씨나 이문세 씨도 너무 좋지만, 벽이 올라갈 때 아무 노래도 안 해도 감동을 줄 수 있는 조인성 씨면 좋겠다"고 말해 주위의 웃음을 자아냈다.

첫 번째 오픈 싱어로 김호중이 등장했다. 김호중은 "1년 9개월 만에 서는 무대다"며 첫 복귀작으로 선택한 이유로 그는 "'미스터리 듀엣' 섭외 연락을 받고 너무 출연하고 싶었다. 제가 함께 부를 미스터리 싱어는 누굴까? 제일 궁금했다"고 전했다.

김호중은 듀엣 상대로 송창식, 송가인, 박구윤 등을 추측했다. 이어 김호중은 듀엣곡 '바람의 노래'를 천천히 불러나갔다. 김호중의 듀엣 상대는 바리톤 성악가 이응광이었다. 그를 확인한 김호중은 눈시울을 붉혔고 "형 보고 싶었어"라고 마음을 전했다.

김호중은 "제가 고등학교 시절 형은 스위스 바젤 오페라 극장의 가수로 활동하며 한국을 빛내고 있었다"며 "제가 독일에 갈 일이 있어서 형한테 지금으로 말하면 DM을 보냈다. 근데 '오라'고 하시더라. 그래서 제가 독일에서 기차를 타고 스위스로 갔다"고 두 사람의 사연을 밝혔다.

이어 "도착한 날은 밤이어서 집으로 초대해주셨다. 다음 날 형이 초면인데도 한식으로 잡채부터 한상을 차려줬다"며 이응광에 고마움을 드러냈다.

두 번째 오픈 싱어로 심은진이 등장했다. 심은진은 듀엣 상대로 "상대방이 어떤 분이 나오실지 많이 궁금하기도 하고, 연락하는 친구들은 배우 쪽이 더 많은 것 같다"고 밝혔다. 심은진은 듀엣곡 '내게로'를 부르기 시작했고, 듀엣 상대인 배우 윤유선을 확인하자 서로 놀라는 모습을 보였다.

심은진은 윤유선과 과거 함께 드라마를 찍었던 드라마를 언급했다. 심은진은 "(조금은) 드센 역할이었는데 바로 전작에서 지독한 악역을 맡았다. 비슷하지만 결이 다른 연기에 갈피를 못 잡았다"며 "캐릭터 분석이 어려울 때 윤유선 선배님이 너무 잘 챙겨주셨다. 또 가장 많은 장면을 찍었고, 일부러 NG까지 내주셨다"고 밝혔다.

세 번째 오픈 싱어로 김조한이 등장했고, 그는 듀엣 상대로 "90%~95% 후배일 거 같고, 제 제자일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며 조권, 창민, 백예린을 언급했다. 듀엣곡 '비처럼 음악처럼' 무대가 꾸며졌고, 듀엣 상대는 이현우였다.

이현우는 김조한과의 첫 만남으로 "이 친구는 LA쪽이었고 저는 뉴욕 쪽이었다. 음악도 사는 곳에 따라서 조금 느낌이 달랐던 것 같다. 새로운 장르를 만들어봐야겠다는 포부가 있었다"고 말했다.

김조한은 "제가 형 음반에 코러스로 참여한 적이 있는데 너무 잘 맞았다"고 밝혔다. 이현우는 "그때 10집이었는데 전곡의 코러스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네 번째 오픈 싱어로 정홍일이 등장했다. 정홍일은 "제가 꼭 듀엣을 같이하고 싶은 사람이 있어서 '미스터리 듀엣'의 문을 두드렸다"며 듀엣곡으로 '우리네 인생'을 선택했다. 듀엣 상대는 김준휘였다.

정홍일은 김준휘에게 듀엣을 요청한 이유로 "노래 경연 프로그램을 하면서 알게 되고, 준휘와 함께 올라가지는 못했지만 지금까지도 뭔가 마음 한구석에 미안함이 있었다. 프로그램에 초대해서 같이 무대를 가진다면 마음을 다시 한 번 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에 김준휘는 "미안해하고 있을 줄을 몰랐다. 무대 뒤에서 뜨겁게 포옹을 해야겠다"며 우정을 드러냈다.

한편 MBN 예능 프로그램 '미스터리 듀엣'는 원통형 벽을 사이에 두고 두 명의 미스터리 가수가 감동의 무대를 완성하는 음악쇼다.

[박정수 스타투데이 객원기자]

사진 l MBN 방송 화면 캡처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