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갤Z플립4에 BTS 듬뿍...글로벌팬 '환호'[1일IT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삼성 갤Z4, 보라색과 함께 BTS 전면에
갤S22 때보다 더 공격적인 BTS 마케팅


파이낸셜뉴스

BTS X 삼성 갤럭시Z플립4. 갤럭시 모바일 트위터 영국 런던 피카달리 광장에 설치된 옥외 광고판에 갤럭시Z플립4가 함께 담긴 BTS 신곡 'Yet To Come' 뮤직비디오가 나오자 팬들이 환호하고 있다. 유튜브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가 이달 출시하는 갤럭시Z플립4 마케팅에 글로벌 케이팝(K-POP) 그룹 방탄소년단(BTS)을 적극 내세운다. 올해 초 출시했던 플래그십(최상위기종) 갤럭시S22 시리즈 마케팅과 비교해서도 더욱 공격적이고 과감해진 모습이다. 갤럭시Z플립4 대표 색상인 '보라 퍼플(Bora Purple)'과 함께 글로벌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고 있는 가운데, 온·오프라인 상에서도 글로벌 소비자들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이끌고 있다는 평가다.

파이낸셜뉴스

BTS X 갤럭시Z플립4. 갤럭시 모바일 트위터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갤럭시Z플립4를 비롯한 새로운 갤럭디 디바이스 제품 마케팅 전면에 BTS를 내세우고 있다. 갤럭시Z플립4와 BTS가 함께 담긴 BTS 최신 신속 'Yet To Come'이 SNS, 유튜브 등 온라인뿐 아니라,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 등 전 세계 랜드마크에서 송출된다.

BTS와 갤럭시Z플립4 같이 담긴 'Yet To Come'은 지난 10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22(Unfold Your World)에서도 언팩 초반 갤럭시Z플립4 소개 당시 일부 공개된 바 있다. 갤럭시Z플립4가 언팩 소개 순서 중 가장 앞에 배치되고 BTS도 언팩 이른 부분에 공개하면서 삼성전자가 얼마나 갤럭시Z플립4 대중화에 힘을 싣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 올해 초 진행된 갤럭시S22 언팩의 경우엔 BTS가 언팩 가장 마지막 부분에 '지구를 위한 갤럭시(Galaxy for the Planet)' 부분에 잠시 등장한 바 있다.

이번 BTS와 갤럭시Z플립4는 글로벌 소비자들에게서 좋은 반응을 이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지난 11일 갤럭시Z플립4가 담긴 'Yet To Come'이 공개된 이후 유튜브에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영국 피카달리 등 광고판 앞에서 BTS 또는 갤럭시 팬들이 모여 해당 영상을 보면서 환호성을 지르거나, 노래를 따라 부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파이낸셜뉴스

BTS X 삼성 갤럭시Z플립4. 갤럭시 모바일 트위터 BTS X 삼성 갤럭시Z플립4. 갤럭시 모바일 트위터


한편 삼성전자는 미국 뉴욕과 영국 런던 중심부에서 소비자들이 현장에서 직접 폴더블폰을 체험하고 비스포크(bespoke·맞춤형) 에디션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체험형 언팩 팝업 스토어를 오는 31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BTS, 보라 퍼플을 앞세운 마케팅도 지속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의 한계를 뛰어넘은 신제품을 통해 일하고 즐기며 삶의 중요한 순간을 포착하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 #삼성 #BTS #갤럭시Z플립4 #보라퍼플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