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수돗물 아껴 쓰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 캠페인 실시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이달 24일까지 ‘수돗물 아껴 쓰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참여자는 개인 인스타그램에 물을 절약하는 사진을 게재하고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 계정(@daeguwater)을 태그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비누칠할 때 수도꼭지를 잠그고 손 씻기나 양변기에 물이 든 페트병 넣기, 청소할 때 허드렛물 재활용하기, 빨래 한 번에 모아서 하기 등을 실천하면 물을 절약할 수 있다. 캠페인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www.dgwater.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는 26일 발표한다. 선물로는 치킨, 커피 등을 받을 수 있다.

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최근 가뭄이 장기화되고 있다는 판단에 따라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시에 따르면 16일 기준 주요 댐 저수율은 운문댐 23.5%, 가창댐 31.6%, 공산댐 20.5%로 나타났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운문댐은 42.4%포인트, 가창댐 65.4%포인트, 공산댐 77.5%포인트 낮은 상황이다.

시 상수도사업본부는 5월 27일부터 ‘가뭄 대비 급수 대책 비상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지만 역부족인 상황이다. 시민들의 적극적인 물 절약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시는 강조했다.

김정섭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시민들께서 생활 속 수돗물을 아끼기를 실천하면 1년에 가창댐 4개가 담수하는 것과 맞먹는 물을 절약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영훈 기자 jang@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