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에스 게임, '팬텀 블레이드' 2차 CBT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준수 기자]
에스 게임은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팬텀 블레이드: Executioners(이하 팬텀 블레이드)'의 사전 점검을 위한 2차 CBT를 8월 18일부터 오는 9월 16일까지 한 달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향게임스

제공=에스 게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에스 게임 측은 올해 4분기로 예정된 정식 서비스에 앞서 사전 점검 차원의 CBT인 만큼 테스트 도중 발생하는 문제점을 최소화하고, 향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율하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2차 CBT는 공식 카페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테스터로 선발된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난 1차 CBT 비교해 새롭게 재구성된 입체적인 스테이지와 풀 HD PC버전, 그리고 원거리 공격과 파티 보조 역할을 담당할 '현자' 캐릭터와 신규 스토리 라인 등 새로운 콘텐츠가 대거 공개됐다.

신규 업데이트 내용을 하나하나 살펴보면 우선, 모든 게임 스테이지를 재구성, 입체적으로 전달될 혼합형 2D 시점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지난 1차 CBT까지는 단순히 가로로만 이동하던 캐릭터의 동선과 액션에 세로와 상하가 적용되었다. 이에, 함정 설치부터 보물상자 찾기, 각종 서브 미션 등 더욱 정교해진 스테이지를 기반으로 한층 세련된 느낌이 전달될 예정이다.

그래픽 또한 대대적인 개선이 단행됐다. 에스 게임 측에 따르면 다이내믹 2D 디자인 방식으로 그려낸 동양풍 화법을 3D 공간에 적용했으며, 캐릭터 전투 모션과 영상에 박진감을 선사하기 위해 스켈레탈 애니메이션과 애니메이션 연출 기법을 전부 손 그림으로 그려 구현했다.

신규 캐릭터 현자도 이번 2차 CBT에서 많은 유저의 이목을 집중시킬 전망이다. 두 번째 여성 캐릭터이자 원거리 공격이 특기인 현자는 먼 거리에서 효율적으로 타격하는 공격 기법 '마현'과 다양한 지원 역할에 치중된 '성음'을 사용한다.

이밖에 무림 정통 연맹의 발자취를 따라 이동 중 다다르게 되는 '추성원'을 무대로 전개되는 신규 스토리 라인 '흑백정도', 그리고 주인공 캐릭터들의 코스튬에 이르기까지 유저들에게 게임의 정수를 선보일 방침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