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넥슨 '서든어택' 17주년 등 축제 열기 고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주환 기자]

넥슨이 '서든어택' 17주년, '카트라이더'의 18주년을 맞아 이벤트 공세를 펼친다. 또 '엘소드' '마비노기 영웅전' 등 온라인게임에 새로운 콘텐츠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의 멤버 진과 '메이플스토리' 간 콜라보레이션 행보를 이어가며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이 외에도 풀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하는 후속작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테스트를 예고했다. 넥슨게임즈의 출범 이후 첫 신작 '히트2'의 출시 1주일을 앞두고 PC버전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다.

# 17주년 '서든어택' 허성태·박지환과 함께
넥슨(대표 이정헌)은 18일 온라인게임 '서든어택' 서비스 17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내달 8일까지 출석체크 보상으로 레벨업 가능 커스텀 무기 '[C]M4A1' 등을 제공한다. 또 내달 1일까지는 매일 1회 출석 후 접속 시간 60분을 달성 시 마다 '횃불'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17주년 무기 영구제' '허성태&박지환 멀티카운트' 등의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Viper' 스킨 무기를 출시하고 내달 1일까지 관련 이벤트를 실시한다. 'Viper' 무기 획득 기간을 누적으로 300일 수집하면 'Viper 무기 영구제 선택권'을 획득할 수 있으며, 시범 서비스 중인 커스텀 무기의 '프리미엄 파츠(3종)'를 추가 지급한다.

이 회사는 또 배우 허성태, 박지환 캐릭터를 추가하고 17주년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 '카트라이더' 18주년 기념 보상 '풍성'
넥슨은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의 서비스 18주년 기념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 회사는 24일까지 게임에 접속 시 '18주년 선물 상자' 1개를 매일 1회 지급한다. 선물상자를 사용할 때마다 '18주년 보석'이 등장하며, 내달 21일까지 이를 모아 '18주년 엠블럼' '바이올린 V1'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착용한 아이템 정보를 저장해 용도에 따라 불러올 수 있는 프리셋 기능을 추가했다. 또 일대일 대전 모드를 기반으로 개발된 신규 모드 '일대일 추격전'도 선보였다. 이는 '추격자'와 '탈주자'의 역할을 번갈아가며 대결하는 방식이다.

유튜브 채널에서는 서비스 18주년 기념 축하 영상이 공개됐다. 2005년 추가된 '노르테유'를 시작으로 '메이플스토리'까지 그동안 선보인 24개의 테마를 소개하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 '엘소드' 라비 새 전직 '트윈즈 피카로' 등장
넥슨은 온라인게임 '엘소드'에 라비 신규 전직 4라인 '트윈즈 피카로'를 선보였다.

트윈즈 피카로는 거울 무기 '니샤'와 함께 말썽을 피우는 통제불능의 무법자 악동 캐릭터다. 1차 전직 '러프 차일드', 2차 전직 '펑키 포핏', 3차 전직 '트윈즈 피카로'까지 단계별로 성장하며, 검은 기운을 모아 적을 골탕 먹이는 기술을 사용한다.

이 회사는 또 라비의 이야기가 담긴 애니메이션과 라비가 부르는 테마곡 '밤의 미궁(Soul ver.)'을 선보였다. 이 외에도 누적 접속, 라비 육성 연계 퀘스트 등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마비노기 영웅전' 시즌4 에피소드6 업데이트
넥슨은 온라인게임 '마비노기 영웅전'에 시즌4 에피소드6'믿음으로 행하니' 스토리를 선보였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타라타' 방면에 새 지역 '셴 마그 숲'을 오픈하고, 110레벨 신규 레이드 전투 '위대한 사역'을 공개했다.

레이드 전투 '위대한 사역'에는 저주 마법과 맹독으로 무장한 '에녹'이 보스 몬스터로 출현한다. 기둥에 새겨진 '문장'을 '정화의 성수'로 정화해 저주 마법을 저지할 수 있다. 처치 보상으로 110레벨 이상 착용 가능한 신규 반지 '균열의 공포'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 '메이플스토리' BTS 진과 콜라보 예고
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방탄소년단 멤버 진의 콜래버레이션 콘텐츠 '출근용사 김석진' 2화를 공개했다.

앞서 1화에서는 방탄소년단 진이 '메이플스토리' 기획팀 면접과 출근, 사원증 촬영, 발표 준비 등 넥슨 인턴사원으로 활약하는 회사생활 전반을 담았다. 2화에서는 진이 '메이플스토리' 기획회의에 참여하며 자신의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모습이 중점적으로 그려졌다.

진은 발표를 통해 올 추석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한 것과 더불어 '메이플스토리' 진성 게이머로서 오랫동안 플레이해온 경험을 토대로 각종 플레이 경험 개선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넥슨의 강원기 총괄 디렉터, 김창섭 기획실장 등 개발진에 제안하고 피드백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이 회사는 또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준비 중인 '메이플스토리 X 방탄소년단 진'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중 일부를 공개했다. 사냥 중 획득한 알파벳 아이템을 모아 진의 애칭 '월드와이드 핸섬' 문구를 완성해 진 NPC에게 제출하면 보상을 지급하는 등 진의 아이디어를 반영한 다양한 이벤트들을 예고했다. 또한, 이벤트 외에도 진이 디자인한 잠옷이 '메이플스토리' 코디 아이템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 X 방탄소년단 진' 콜라보레이션은 25일 업데이트를 목표로 하고 있다.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사전예약 돌입
넥슨은 풀 크로스플레이 프로젝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사전예약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이 작품은 '카트라이더' IP 기반 후속작으로, 4K UHD 그래픽과 HDR 기술을 통한 더욱 실감나는 주행 경험을 지향하고 있다. 앞서 테스트를 거친 PC(넥슨닷컴 · 넥슨 글로벌 통합런처) 및 콘솔(X박스원, 플레이스테이션(PS)4)에 이어 모바일 기기까지 지원하는 풀 크로스플레이를 구현한다.

사전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참가 보상으로 '모범생 디지니' 캐릭터가 제공되며 향후 출시 후 특전 아이템으로 각 플랫폼별 전용 캐릭터와 카트도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새 인게임 영상 5개도 공개했다. 영상을 통해 긴장감 넘치는 아이템전과 빠른 속도감을 즐기는 스피드전 등 게임 모드의 주요 특징을 담아냈다. 또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 모습과 다양한 카트 디자인을 선보였다.

이 회사는 내달 중 테스트를 갖고 글로벌 론칭과 풀 크로스플레이 환경 등을 점검한다는 계획이다.


# '히트2' 출시 D-7, PC버전 사전 다운로드 개시
넥슨은 멀티 플랫폼 게임 '히트2'의 출시 1주일을 앞두고 PC 버전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이 회사는 25일 0시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그리고 PC 클라이언트를 통해 '히트2'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이날 PC 버전 사전 설치를 제공한다. 23일부터는 구글 플레이 및 앱스토어에서의 사전 다운로드도 지원한다.

이 회사는 또 '히트2' 개발진이 참여하는 세 번째 '디렉터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넥슨 최성욱 사업본부장과 넥슨게임즈 박영식 PD, 김의현 디렉터, 목영미 AD가 나서 개발 과정 중 고민한 부분과 게임 운영 철학, 향후 소통 계획 등을 진솔하게 담아냈다.

또 유저 피드백을 반영해 게임 내 각종 기능을 추가하고 운영 방향을 새롭게 정립할 것을 개발자 편지를 통해 약속했다. 이에 따라 출시 시점부터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방치 모드와 모든 등급 장비에 대한 개인 거래 등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 외에도 '히트2'의 출시를 예고하는 새 광고 영상도 선보였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