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손흥민 프리킥에 놀란 英매체 "토트넘 고민해봐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A매치 통산 4번째 프리킥으로 하석주와 이 부문 공동 1위
뉴시스

[고양=뉴시스] 정병혁 기자 = 23일 오후 경기 고양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 대한민국과 코스타리카의 경기, 손흥민이 슛을 하고 있다. 2022.09.23. jhope@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안경남 기자 = 손흥민(토트넘)이 환상적인 프리킥으로 벤투호를 패배 위기에 구하자 영국 현지에서도 관심을 보였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3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코스타리카와의 평가전에서 2-2로 비겼다.

1-2로 끌려가던 한국은 후반 41분 상대 페널티박스 외곽 정면에서 얻어낸 프리킥을 손흥민이 정확한 오른발 슛으로 성공시켰다.

코스타리카 골키퍼도 손 쓸 수 없는 우측 상단 구석을 갈랐다.

이 득점으로 손흥민은 A매치 통산 4번째 프리킥 골에 성공하면서 하석주와 이 부문 공동 1위가 됐다.

지난 6월 A매치 이후 프리킥으로만 3골을 폭발시킨 셈이다.

손흥민은 코스타리카전에 끝난 뒤 "(프리킥 득점에) 특별한 비결은 없다. 운동이 끝나고 시간이 날 때마다 계속 연습했다. 운 좋게 들어갔다. 비결이라면 훈련이 답"이라고 했다.

뉴시스

[고양=뉴시스] 조성우 기자 = 23일 오후 경기 고양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 대한민국과 코스타리카의 경기 후반전, 한국 손흥민이 동점골은 넣고 있다. 2022.09.23. xconfind@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국 현지에서도 손흥민의 프리킥 득점에 관심을 보였다. 풋볼런던은 "손흥민이 안토니오 콘테 감독에게 답을 줬다"며 "다음 주말 토트넘전을 앞둔 미켈 아르테타 감독은 손흥민을 걱정할 것"이라고 전했다. 토트넘은 내달 1일 아스널과 시즌 첫 북런던 더비를 치른다.

손흥민은 대표팀 합류 직전 레스터시티와의 정규리그에서 해트트릭으로 시즌 마수걸이 득점에 성공했다.

그리고 벤투호에서도 멋진 프리킥으로 골 감각을 이어갔다.

이 매체는 "토트넘 팬들은 손흥민이 팀에서 프리킥 기회를 얻지 못한 이유를 궁금해할 것"이라며 "토트넘은 크리스티안 에릭센(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 떠난 뒤 프리킥에서 문제를 겪고 있다"고 했다.

이어 "케인은 자주 기회를 얻지만 프리킥 골이 없고, 에릭 다이어도 마찬가지였다. 손흥민은 이제 자신이 프리킥을 차야 한다고 주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knan90@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