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고양시, '도농공존'...새로운 여가활동 '도시농업' 축제 열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농업기술센터, '팜파티 그라운드' 개최...도농결합 다양한 체험 행사 준비

더팩트

고양특례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0월 7·8일 '제10회 고양 도시농업축제'인 '팜파티 그라운드'를 연다./고양특례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고양=안순혁 기자] 고양특례시 농업기술센터(이하 센터)가 도시민에게 농업과 결합한 새로운 여가문화를 소개하는 축제를 준비했다.

센터는 10월 7일부터 이틀간 센터 잔디광장과 열대온실에서 '제10회 고양 도시농업축제'인 '팜파티 그라운드'를 연다. 이 축제는 20여개 도시농업단체와 농업인단체, 농가 등이 참여해 도시민에게 농업과 결합한 새로운 여가문화를 알리는 마당으로 구성돼 있다.

센터에 따르면 도시농업 체험존에서는 도시농업과 치유농업, 텃밭야채 심기, 가와지 쌀밥 도시락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그린인테리어 교육, 가와지볍씨 레플리카 클래스도 진행된다. 압화, 천연염색, 도자기, 꽃차를 만나볼 수 있다. 청년농업인이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판매하는 코스튬장터도 눈에 띈다. 특히 고양시에서 많이 생산되는 엽채류를 이용한 ‘자이언트 샐러드 만들기’도 이벤트로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관내에서 발굴된 한반도 최초의 재배볍씨인 가와지볍씨를 활용한 '가와지 볍씨 발굴체험'이 마련돼 있어 고양시 농경역사도 체험할 수 있다.

이동환 시장은 "고양시는 도심과 농촌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도시"라며 "시민들이 도시농업을 통해 치유와 휴식을 제공받을 뿐만 아니라 농업을 이해하고 상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참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도시농업과 도시농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