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G-브리핑] 조이시티 ‘캐리비안의해적:전쟁의물결’ 업데이트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모바일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서 신규 5티어 항해사 ‘빅토리아 앨런(불)’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빅토리아 앨런(불)’은 아군 보호 및 서브 딜링에 특화된 신규 5티어 항해사다. 아군의 내구도와 행동력을 회복하는 2번 스킬, 아군 전체의 약화 효과를 해제하고 면역 효과를 부여하는 3번 스킬 등 강력한 보조 스킬들을 갖췄다.

21티어 신규 고급 함선 ‘윙드 저스티스’가 추가됐다.

아울러 함선과 함선 강화의 최대 레벨이 확장됐다. 고급 함선과 유니크 함선을 각각 63레벨과 68레벨까지 올릴 수 있으며 함선 강화는 30레벨까지 가능하다.

신규 유저의 성장을 돕는 미션 패스 ‘초심자의 행운’도 새로 선보였다.

◆‘커츠펠’ 신규 카르마 ‘레디언트 혼’ 추가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PC 온라인 액션 배틀게임 ‘커츠펠’의 신규 카르마 ‘레디언트 혼’을 추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레디언트 혼’은 한국과 글로벌 서버 통합 이후 처음 선보이는 신규 카르마(무기)로, 랜스(창)를 사용하는 브레이커 타입이다.

궁극기 분노 스킬로 ‘광휘의 돌격’과 ‘최후의 심판’을 사용한다.

카르마 마스터(캐릭터) ‘니엘’의 이야기도 공개했다. ‘니엘’은 랜스를 다루는 데 있어 천재적인 재능을 지닌 소녀, 작고 왜소한 체구를 극복하기 위해 아버지가 만들어준 거대 갑주를 착용하고 전투를 하기도 한다.

내달 19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4단계로 이어지는 ‘니엘 이야기’ 와 ‘승리의 랜스’ 퀘스트를 완료하면 ‘[엘데카] 염색약 선택 큐브’와 ‘승리의 랜스’ 등을 제공한다.

◆ ‘오디션’ 서비스 7주년 기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한빛소프트는 PC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의 서비스 7주년을 앞두고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비롯해 본격적인 메인 이벤트를 시작한다.

한빛소프트는 10월27일까지 7주년 기념 메인 이벤트인 ‘Audition is What I want’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루미’가 등장한다.

펫과 함께 유저의 플레이를 응원하는 ‘루미’는 시즌별 각기 다른 콘셉트로 유저들을 찾아올 예정이다. 이번 시즌 콘셉트는 ‘우주여행을 꿈꾸는 아기토끼’다.

‘루미’는 진화를 통해 새로운 외형과 능력을 얻는다. 동일 등급의 ‘루미’ 2마리를 합성하면 다음 단계로 진화한다.

빙고 이벤트에서는 누구나 최대 100만덴의 행운을 잡을 수 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그라비티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28일 진행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는 신규 길드 콘텐츠 2종, 알프헤임 던전, 발키리의 깃털, 전투력&등급 시스템, 성좌의 탑 시즌 2, 신규 신화 장비, 그래픽 효과 개선, 유저 인터페이스 개선 및 게임 최적화 등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준비했다.

신규 길드 콘텐츠 2종은 길드 탐험, 시공 환상으로 구성됐다.

알프헤임 던전은 베이스 레벨 90 이상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최대 4마리의 펫과 함께 던전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신규 시스템 전투력 시스템과 등급 시스템도 추가된다. 전투력 시스템은 레벨, 장비, 기어 등 다양한 요소를 바탕으로 전투력 랭킹 산정, 전투력이 높을수록 특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130렙제 신규 신화 장비, 성좌의 탑 시즌 2 등 콘텐츠를 진행하며 그래픽 효과 및 유저 인터페이스 개선, 튜토리얼, 게임 내 콘텐츠 최적화도 함께 진행했다.

그라비티는 내달 12일까지 7일 이상 출석 시 신규 머리장식과 펫을 얻을 수 있는 출석 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안희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