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

블록체인 플랫폼 심버스, 'SymVerse Day' 개최.. 성과와 미래 성장 로드맵 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블록체인 메인넷 플랫폼 심버스가 지난 28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심버스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사진제공=심버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협력 단체와 심버스 생태계 참여기업 및 미래의 협력사들을 초청하여 지난 2년간의 성과와 향후 1년의 로드맵을 설명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박봉규 마블스 회장의 축사와 김형주 (사)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이 환영사를 하였고, 1부에서는 심버스 개발자들이 개발 성과를 발표하였다.

먼저 이상현 연구소장은 여타 블록체인과 다른 심버스의 ID체계의 설계 배경과 다양성 및 확장성에 관해 설명하였다. 이 소장은 "심버스의 분산아이디 'SymID'는 기존의 웹2.0과 웹3.0이 공존할 수 있는 기반 인프라로서 블록체인을 확장할 수 있는 중요한 유전자이다. 메인넷들을 손쉽게 구분하고 연동할 수 있는 핵심기술이다"고 강조했다.

이신일 BaaS 개발팀장은 심버스를 통해 비즈니스를 어떻게 성장시킬 수 있는지 소개했다. 심버스 '블록체인 비즈니스 제공을 위한 All-in One 플랫폼'이며 다양한 블록체인 도구 및 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규모나 원하는 형태에 맞는 비즈니스 성장을 촉진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그리고 심버스가 제공하는 대표적인 제품인 탈중앙화 블록체인 지갑 Sallt를 개발한 공지훈 월렛 개발팀장은 Sallt가 다양한 플랫폼(안드로이드, iOS, macOS, Windows 등)과 다양한 블록체인(심버스, 이더리움, 비트코인, 폴리곤 등), SCT(Smart Contract Template) 및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을 위한 기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금용 애플리케이션 팀장은 심버스 블록체인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모델링을 주제로 분산ID 회원인증 서비스, 문서 증명 이력관리, NFT/쿠폰 거래소, 블록체인 기반 쇼핑몰 등 실제 개발 및 상용화된 주요 서비스들을 소개하였다.

다음 세션에서는 심버스의 대표적인 파트너사들의 커뮤니티 사례 발표가 있었다.

고혁준 엔유소프트 대표는 e스포츠를 위한 새로운 머니 누먼(NooMon)을, 전인탁 메디라이크 대표는 글로벌 의료관광 서비스를, 박은수 지오텍홀딩스 대표는 NFT 마켓 알타리 앱에 대한 사례가 발표가 있었다. 이어 이현준 이카이스 대표는 "어학 구독서비스 마이풀(MYPOOL)을 소개하며 KYC와 결제 등의 핵심 기능 구현과 확장을 위해 심버스 블록체인과 Sallt 지갑을 이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최수혁 대표가 심버스의 미래와 거버넌스의 강화, 글로벌 진출 등을 발표하고 있다./사진제공=심버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심버스 최수혁 대표가 심버스의 미래와 거버넌스의 강화, 프랙탈 네트워크 및 인프라 확대와 애플리케이션 확산, 글로벌 진출 등을 발표했다. 최 대표는 "웹3.0은 거래비용의 차이로 인해 필연적으로 다양한 블록체인 플랫폼이 공존하는 프랙탈 네트워크의 형태로 진화할 수밖에 없다"며 "심버스 인프라 솔루션의 다양한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을 도입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고문순 기자 komoonsoo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