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동해해경,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 서비스 및 안전 캠페인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는 10월 20일 삼척시 궁촌항 슬립웨이에서 전문 수리업체와 함께 실시

아주경제

관계자들이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 서비스 및 안전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원도 동해해양경찰서가 오는 20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삼척시 궁촌항에서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 점검 서비스 및 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

6일 동해해경에 따르면 이번 무상 점검은 가을철, 낚시 등 개인 해양레저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이에 따라 사고가 발생할 위험성이 높아져 레저기구의 정비 불량으로 인한 해상표류사고 예방과 수상레저 활동자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번 서비스는 전문수리 업체(영동마린)가 참여해 기관 점검과 엔진오일, 연료필터, 배터리 상태 등의 확인 및 레저기구 관리 방법을 안내하는 등 전문적인 점검이 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동해해경 관내 동력수상레저기구 표류사고를 연도별로 보면 2020년 19건, 2021년 18건, 2022년 14건으로 나타났다.

김병진 해양안전과장은 “무상 점검 서비스를 통해 수상레저기구 기관고장으로 인한 표류사고를 예방하고 수상레저 활동자의 안전의식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주경제=이동원 기자 lay1323@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