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재벌집 막내아들’에 빠진 아시아…6개국 압도적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재벌집 막내아들 송중기. 사진 ㅣViu(뷰)


배우 송중기 파워가 통했다.

JTBC 금토일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이 서비스와 동시에 초고속으로 아시아 주요 국가들의 OTT 차트 1위를 휩쓸었다.

1일 아시아 최대 OTT 플랫폼 Viu(뷰)에 따르면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영제: Reborn Rich)은 1회부터 6회가 공개된 약 10여일 동안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홍콩, 싱가포르, 태국, 필리핀 등에서 가장 많이 본 콘텐츠(the most watched show)로 집계됐다. 2위와 상당한 격차를 보인 압도적 1위였다.

‘재벌집 막내아들’의 경우 Viu가 해외방영권리를 독점 구매해 전 세계 국가 현지 파트너사에게 재판매를 진행했던 만큼, 관심과 애정이 더욱 각별했던 작품이다.

특히 로맨스 장르에 한정됐던 K-드라마의 영역을 한 단계 넘어섰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Viu 관계자는 “장르적 한계를 뛰어넘었다는 점에서 굉장히 인상적이다. 흔히 아시아 뷰어들은 K-드라마 중 로맨스코미디 장르를 가장 많이 좋아하는데, ‘재벌집 막내아들’은 기업 드라마임에도 탄탄한 스토리와 송중기 배우가 내뿜는 존재감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분석했다.

‘재벌집 막내아들’의 파죽지세 인기는 주3회 공개로 인해 OTT 구독자의 초반 몰입감을 높인 점, 드라마 ‘태양의 후예’ 등을 통해 해외에서 두터운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송중기의 인기와 인지도가 주효했다는 평가다.

[진향희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