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함께하는 나눔, 행복한 우리 경기'…희망 나눔 캠페인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올해 목표액, 지난해보다 10% 높아진 307억원

1% 성금 모금될 때마다 온도탑 온도 1도씩 올라

노컷뉴스

경기사랑의열매, 연말연시 집중모금 캠페인 출범식.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을 전하기 위한 '희망 2023 나눔 캠페인'이 경기도에서 진행된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순선)는 1일 수원 컨벤션센터 광장에서 '희망2023나눔캠페인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연말연시 집중모금 캠페인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출범식에는 이순선 경기사랑의열매 회장을 비롯해 오병권 경기도 행정부지사,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김재덕 CBS경인방송본부장, 홍경래 NH농협은행 경기영업본부장, 김학균 OBS경인TV대표이사, 이장열 육군제51사단 작전부사단장, 강성숙 본오종합사회복지관 관장, 윤영선 경기중앙지방변호사회 회장이 참석했다.

이들은 경기도민에게 나눔으로 따뜻한 경기도를 만들어가자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함께하는 나눔, 행복한 우리 경기'를 슬로건으로 한 이번 캠페인은 이날부터 2023년 1월 31일까지 62일간 진행되며, 나눔목표액(모금목표액)은 307억원으로 지난해 목표액인 279억원보다 28억원 높다.

물가상승과 경제위기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늘어난 복지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지난해 대비 10% 높은 나눔목표액을 제시했으며, 나눔목표액의 1%인 3억 7백만원의 성금이 모금될 때 마다, 온도탑의 나눔온도가 1도씩 올라 목표액이 달성되면 100도가 된다.

온도탑은 수원컨벤션센터 광장에 설치돼 내년 1월 31일까지 경기도 내 나눔의 온도를 밝힌다.



성금은 △지역사회 안전 △위기가정 긴급지원 △사회적 돌봄 △교육 및 자립의 4대 분야를 중심으로 경제위기로 더욱 어려워진 경기도내 이웃들을 지원하며, 신 빈곤층과 기후위기 등 새로운 사회문제 해결에 초점을 맞추어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이순선 경기사랑의열매 회장은 "경제위기로 더욱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과 각종 사회문제를 나눔을 통해 극복하고 회복해 나갈 수 있도록 경기사랑의열매가 올바른 기부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며 "올해도 나눔의 상징인 사랑의 온도 100도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참여 희망자는 캠페인 기간동안 ARS전화기부(060-700-1212/건당 3천원), 문자기부(#9004/건당 2천원), 사랑의열매 홈페이지(신용카드, 계좌이체, 카드 포인트,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와 QR코드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나눔에 참여할 수 있다.

다양한 나눔이벤트 및 소식은 경기사랑의열매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각종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