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2.27 (화)

오승록 노원구청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책제안회 '복지 1번지, 이러면 어때? 공감토크' 참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승록 서울 노원구청장은 8일 오후 4시 서울 노원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책제안회 '복지 1번지, 이러면 어때? 공감토크'에 참석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란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민관 협력기구로, 대표 및 실무협의체를 비롯해 ▲여성 ▲장애인 ▲어르신 ▲아동청소년 ▲주거 ▲사례관리 등 6개 실무분과로 구성돼 있다. 공무원, 복지기관·시설 종사자, 해당 분야 전문가 등 총 170여 명이 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동 주민복지협의회도 별도로 운영, 약 500명이 동네 곳곳의 복지 사각지대 발굴, 지역자원 연계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오승록 구청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의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약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말, 현황 및 경과보고, 6개 실무분과 정책제안, 오 구청장 총평, 주제별 공감 토크, 리뷰 순으로 진행됐다.

오승록 구청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제안해주는 정책들은 복지도시 노원을 구현하는 데 밑거름이 될 것”며 “복지1번지 노원에서 소외되는 이 없이 모두가 행복한 노원을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