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인하대, 일학습 병행 첨단산업 아카데미 설명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일학습병행 첨단산업 아카데미 단계별 준비

뉴스1

정태욱 인하대학교 IPP듀얼공동훈련센터장이 일학습병행 첨단산업 아카데미 사무원 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인하대 제공)2024.2.23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천=뉴스1) 박소영 기자 = 인하대학교는 최근 일학습병행 첨단산업 아카데미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사무원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인하대학교 IPP(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듀얼공동훈련센터는 일학습병행 첨단산업 아카데미의 이해도를 높이고 학과·센터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진행했다.

단과대학 학과 사무원을 대상으로 일학습병행 첨단산업 아카데미의 개요·운영 계획을 설명하고, 학생 학점 취득 등 학사와의 관련성을 안내했다.

일학습병행 첨단산업 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사업이다. 일학습병행 사업을 운영하는 대학 중 우수기관을 선정해 반도체, 정보통신, 바이오 첨단자동차 등 9개 분야 41개 종목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의 훈련과정을 지원한다.

인하대학교는 반도체 설계, 인공지능 개발 직무를 운영한다. 올해 17명의 학생을 선발해 오는 3월부터 OFF-JT(직장 외 훈련)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태욱 인하대학교 IPP듀얼공동훈련센터 센터장은 “프로그램을 착실히 준비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msoyou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