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3 (토)

하나금융, 새 광고모델로 가수 임영웅 발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따뜻함을 전하는 행보가 그룹의 방향성과 일치"

더팩트

하나금융그룹이 가수 임영웅을 그룹의 새로운 광고모델로 선정했다. /하나금융그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가수 임영웅을 그룹의 새로운 광고모델로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세대와 성별을 초월해 진심을 전하는 가수이자 선행과 기부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가수 임영웅의 따뜻한 행보는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의 방향성과 일치한다"고 선정이유를 설명했다.

하나금융은 임영웅과 하나은행의 공통점에 기반한 시너지도 기대하고 있다. 손님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하나은행의 '손님 퍼스트(First)' 가치는 그동안 가수 임영웅이 자신의 팬들을 향해 보여온 극진한 '팬 사랑'과 일맥상통한다는 설명이다.

특히 오랜 기간 하나은행의 손님으로 다양한 금융 상품·서비스를 경험해 온 임영웅이 직접 하나금융의 모델로 나서 전달하는 '진정성 있는 메시지의 힘'은 HANA 브랜드에 특별한 의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금융은 손흥민과 안유진 등 기용하는 모든 광고모델들을 하나금융의 손님으로 구성하는 HANA만의 소통 방식을 이어가고 있다.

하나금융과 임영웅이 함께하는 첫 광고는 하나은행의 '자산관리의 영웅은 하나'로 이달부터 TV·유튜브·디지털 채널 등을 통해 영상을 선보인다.

하나의 장르가 된 가수 임영웅이 말하는 '자산관리의 영웅은 하나'라는 메시지는 PB과 WM의 영역을 넘어 연금과 신탁 등 시장에서 이미 자산관리의 대명사가 된 하나은행의 자신감은 물론 언제나 최고의 자산관리로 손님 편에서, 손님 곁에서 함께하겠다는 그룹의 의지를 담고 있다.

하나금융은 그룹 명동 사옥과 한남동 사옥 등 건물 외부에 설치하는 특대형 현수막과 영업점에 배포되는 임영웅 입간판 등 다양한 광고물들을 곳곳에 배치할 예정이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기존 광고모델인 손흥민 선수의 건강하고 활기찬 이미지에 가수 임영웅의 선하고 따스한 이미지가 더해지며, 그룹에 대한 높은 브랜드 친밀도가 전 세대로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가수 임영웅이 방송에서 불렀던 '궂은 비가 오면 세상 가장 큰 그대 우산이 될게'라는 노래 가사처럼, 하나은행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손님들이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자산관리 서비스와 금융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가수 임영웅도 "하나금융그룹의 금융 서비스들을 즐겨 이용하는 손님의 입장에서 광고모델로 대중 앞에 서게 되니 남다른 감회가 느껴진다"며 "하나은행이 손님들께 신뢰를 선사하듯 저 또한 손님 여러분께 하나뿐인 내 편이 되어 위로와 따스함을 계속 전파하겠다"고 밝혔다.

seonyeo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