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3 (토)

서울사이버대-경상국립대, 항공·드론 교육콘텐츠 공동활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서울사이버대 국방융합대학과 경상국립대 항공드론혁신융합대학사업단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사이버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국방융합대학이 지난 19일 경상국립대학교 항공드론혁신융합대학사업단과 항공·드론 첨단분야 교육콘텐츠 공동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박찬수 서울사이버대 전기전자공학과장, 김환·윤재현 교수와 김윤수 경상국립대 항공드론혁신융합대학사업단 부단장, 문용호·도재혁 교수 등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항공·드론 첨단분야 인재양성 △학생·수업 교류 추진 △항공·드론 교육콘텐츠 공동활용 △비교과 연계 프로그램 개발 △온·오프라인 공유대학 모델 구축 등이다.

박 학과장은 "양교의 온·오프라인 교육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확산하겠다"며 "특화된 교육 방식을 접목하면 국내 항공·드론 첨단분야 인재 양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 부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항공·드론 융합교육을 강화하고 하이테크 시대를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게 됐다"고 화답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국방융합대학은 군 특화 교육을 위해 방위산업·국방경영학과를 통합개편했다. AI와 첨단 무기체계를 다룰 수 있는 군 디지털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권태혁 기자 taehkd@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