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4 (일)

이선균 정보 유출, 상당부분 접근 "차근차근 수사 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인천=뉴시스] 김진아 기자 = 마약 투약혐의를 받는 배우 이선균이 23일 인천 남동구 인천논현경찰서에 출석하고 있다. 이선균은 유흥업소 실장 A씨 등 2명을 공갈 혐의로 고소한 사건의 피해자로 먼저 진술한 뒤 마약 사건의 피의자로도 조사를 받는다. 2023.12.23. bluesoda@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뉴시스] 양효원 기자 = 홍기현 경기남부경찰청장이 마약 투약 혐의로 수사받다가 숨진 배우 이선균 수사 정보 유출 의혹과 관련 "상당 부분 접근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홍 청장은 4일 기자 간담회 자리에서 "수사 유출 목록 확인 등 필요한 수사를 차근차근 진행하고 있다"며 "추가 압수수색 여부 등 자세한 수사 상황에 대해서는 언급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경기남부청은 지난 1월 15일 인천경찰청으로부터 이씨 사건 수사 정보 유출 경위 관련 수사 의뢰를 받아 조사에 착수했다. 이어 같은 달 23일 이씨 수사를 진행한 인천청 마약범죄수사계와 이씨 수사 정보를 자세히 보도한 언론사 등을 압수수색하는 등 강제수사를 벌인 바 있다.

경찰은 압수수색을 통해 인천청 마약범죄수사계 소속 직원 휴대전화와 수사 관련 자료 등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같은 압수물 분석을 통해 인천청 내부에서 특정 언론으로 수사 정보를 유출한 정황이 있는지 확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씨 마약 투약 혐의는 지난해 10월19일 언론보도를 통해 알려졌다. 이후 경찰 소환 조사를 받던 이씨는 지난해 12월27일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hy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