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3 (토)

與 서초을 신동욱 공천... 김영주·박민식 전략공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국민의힘 김영주,신동욱,박민식./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이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해 국민의힘에 입당한 김영주 의원을 서울 영등포갑에 우선추천(전략 공천)했다. 서울 서초을에는 신동욱 전 TV조선 앵커를 단수추천했다.

정영환 국민의힘 공관위원장은 5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이 같은 공천 결과를 발표했다. 서울 영등포을 경선을 포기했던 박민식 전 국가보훈부 장관은 서울 강서을 우선추천을 받았다. 현역 이명수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한 충남 아산갑에는 박근혜 정부 당시 김영석 전 해양수산부 장관이 단수추천됐다.

경선 지역 4곳도 확정됐다. 부산 서동에선 현역 안병길 의원이 컷오프(공천 배제) 되고, 곽규택 법무법인 친구 대표변호사, 김인규 전 대통령실 행정관, 이영풍 전 KBS 기자가 경선을 치른다. 현역 최춘식 의원이 불출마한 경기 포천가평에선 권신일 전 대통령직인수위 기획위원, 김성기 전 가평군수, 김용태 전 최고위원, 김용호 전 변호사, 허청회 전 대통령실 행정관 간 5인 경선이 치러진다.

경북 안동예천은 현역인 김형동 의원과 김의승 전 서울 행정1부시장이 본선행 티켓을 두고 맞대결을 펼친다. 경북 구미을에선 현역 김영식 의원과 강명구 전 대통령실 국정기획비서관, 최우영 전 경북도 경제특별보좌관, 허성우 전 대통령실 국민제안비서관이 4인 경선을 치른다.

서초을 현역인 박성중 의원은 재배치가 거론된다. 정 위원장은 “수도권 격전지에 (재배치를 고려한다)”고 했다.

[김태준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