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올림플래닛, SNU 서울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1일 (주)올림플래닛과 SNU 서울병원이 몰입형 3D 콘텐츠 및 AI 휴먼 상담솔루션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 협약식에는 올림플래닛 권재현 대표와 SNU 서울병원 서상교 대표원장과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올림플래닛은 ‘엘리펙스(ELYPECS)’를 통해 다양한 산업에 특화된 XR솔루션과 누구나 쉽게 체험할 수 있는 몰입형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SNU 서울병원의 몰입형 콘텐츠 개설과 AI휴먼 기술을 활용한 의료 상담솔루션 도입을 함께 할 예정이다. 쉽게 말해 몰입형 콘텐츠로 SNU서울병원의 다양한 시설을 체험하고 동시에 3D 영상 및 AI 휴먼 상담 솔루션 도입을 통해 환자들의 수술에 대한 이해를 돕고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SNU서울병원은 올림플래닛 임직원 및 가족들의 건강증진과 복지향상을 위해 관절, 족부, 수부, 척추, 내과 등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중앙일보

좌측부터 SNU서울병원 서상교 대표원장, (주)올림플래닛 권재현 대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NU서울병원 이상훈 대표원장은 “고도화된 디지털 기술의 변화속에서 올림플래닛과 함께 본원의 의료콘텐츠를 보다 더 창의적으로 만들어낼 의료서비스 결과들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서상교 대표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구체적인 몰입형 의료콘텐츠와 AI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본원을 찾는 환자들에게도 의미 있는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협약체결은 의료서비스에 몰입형 콘텐츠 및 XR 기반의 AI휴먼 상담솔루션 도입을 시도하여 의료산업 발전을 위한 협업에 뜻을 모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올림플래닛 권재현 대표는 “앞으로 양사의 적극적인 업무협력으로 엘리펙스에서 제공하는 산업 특화형 XR솔루션 분야에 의료서비스 영역이 확장되는 시작점으로써, 의료산업이 더욱 선진화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서명수 기자 seo.myongsoo@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