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7 (월)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삼성전자, 인텔 코어 울트라 탑재 일체형 PC '삼성 올인원 Pro'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임병선 기자]
스마트PC사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삼성전자가 일체형 PC '삼성 올인원 Pro'의 출시를 기념해 22일 오후 청담동 레어로우 쇼룸에서 간담회를 개최하고 제품을 처음 선보였다.

행사에는 이민철 삼성전자 MX 사업부 상무, 배태원 인텔코리아 삼성사업 총괄 부사장, 정운영 오늘의집 커머스 부문 총괄, 그리고 양윤선 레어로우 대표 등이 참석했다.

'삼성 올인원 Pro'는 울트라 슬림 디자인에 6.5mm 두께의 얇은 스탠드를 적용해, 공간을 더욱 넓고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메탈 소재를 활용한 고급스러운 그레이 색상은 본체, 무선 키보드, 마우스에 모두 적용돼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완성해준다.

전작 대비 약 13% 넓어진 68.6cm의 4K 디스플레이와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의 3D 사운드 스피커는 게임,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게 한다.

최신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Intel Core Ultra Processor)는 더욱 강력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CPU, GPU, 그리고 NPU까지 세 가지 프로세서가 탑재돼 이전과 비교할 수 없는 압도적인 AI 처리 기능을 구현했다. 새롭게 내장된 ARC 그래픽 탑재로 전 세대 대비 그래픽 성능이 2배 개선됐으며, 전력 효율성은 25% 더 뛰어나다.

또한 인텔은 '삼성 올인원 Pro' 구매 고객에게 루미나 네오(Luminar Neo), 매직스 베가스(Magix Vegas), 어피니티(Affinity) 등의 소프트웨어가 포함된 'AI 크리에이터 앱 패키지'를 무상 제공한다. 콘텐츠 제작, 게임, 보안, 스트리밍, 영상 협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PC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이 어우러진 '삼성 올인원 Pro'가 사용자들에게 제공하는 새로운 경험에 대한 소개가 이뤄졌다.

삼성전자는 '삼성 올인원 Pro'가 라이프스타일에 적용된 다양한 활용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레어로우 청담 쇼룸 2층 공간에 '젊은 CEO의 작업공간', '홈 오피스' 등 다양한 콘셉트 룸을 구성했다. 각각의 공간은 고급스러운 메탈 소재와 섬세한 디테일로 꾸며져 있어 '삼성 올인원 Pro'와 함께하는 모든 활동이 더욱 풍요롭고 현대적일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메탈 소재를 기반으로 하는 감각적인 가구 브랜드인 레어로우의 공간은 학업, 업무, 취미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서 활용 가능한 '삼성 올인원 Pro'의 세련된 디자인과 어우러져 상호 보완적인 관계가 더욱 돋보였다. 참석자들은 제품의 활용 가능성과 다양한 적용 사례를 직접 체험하며 그 가치를 보다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다. 신제품 '삼성 올인원 Pro'는 프로젝트 쇼룸 레어로우 성수에도 전시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석한 이민철 삼성전자 MX 사업부 상무는 "삼성전자와 인텔은 올인원 Pro를 통해 고객의 니즈에 맞춘 최적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긴밀한 협력을 진행해왔다"며 "차별화된 갤럭시 에코시스템과 AI 기능을 통해 더욱 편리하고 자유로워진 일상과 가능성을 보여주는 올라운드 PC 삼성 올인원 Pro 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배태원 인텔코리아 삼성사업 총괄 부사장은 "이제 AI는 단순히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를 넘어 어플리케이션에서 업계 전반에 걸쳐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인텔은 'AI 에브리웨어(AI Everywhere)' 비전 아래 모든 소비자가 실생활에서 AI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방법을 앞장서서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스마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