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1 (금)

순천, 올 여름 가장 핫한 가족여행지…검색량 급증 국내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정운 기자(=순천)(zzartsosa@hanmail.net)]
전남 순천시는 올 여름 가장 관심을 받는 국내 여행지로 순천이 1위에 올랐다고 25일 밝혔다.

순천시는 이날 전세계 디지털 여행 플랫폼인 부킹닷컴을 인용해 '국내 가족 여행객들 사이에서 전년 대비 검색량이 급증한 국내 여행지 1위는 순천'이라고 전했다.

이번 결과는 최소 한 명의 자녀가 있는 한국인 및 전 세계 여행객들이 올 여름 2024년 6월 1일 ~ 9월 1일 기준 숙소와 항공편을 검색한 데이터를 전년 동기와 비교 분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프레시안

▲순천만정원 스페이스 브릿지 야경ⓒ순천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선정된 지역 다수가 근처에 시원한 바다가 있는 여행지라는 점을 고려했을 때 순천이 1위로 오른 것은 이례적이라고 덧붙였다.

이처럼 순천이 주목받는 것은 '여름 정원이 덥고 걸어 다니기 힘들다'는 고정관념을 깨버린 것에서 비결을 찾을 수 있다.

올해 순천시는 순천만국가정원의 야간콘텐츠를 강화하고 3대가 손잡고 즐길 수 있는 정원으로 탈바꿈시켰다. 미디어 콘텐츠로 이어진 '스페이스 브릿지', 4D 영상을 볼 수 있는 '시크릿 어드벤처', 정원의 밤을 밝히는 '두다하우스' 등 야간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득 채웠다.

또 선선한 순천의 정원과 도심을 즐길 수 있는 '나이트 가든투어'를 운영하고 있다. '나이트 가든투어'는 전문해설사와 함께 순천 도심 곳곳을 둘러보고 온전한 국가정원의 밤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주말 예약이 매진될 정도로 흥행하고 있다.

아울러 순천시는 오는 6월 반려견과 함께 너른 잔디 위를 달리는 '댕댕나이트런', 문화의거리 예술축제, 국가정원 문화행사 등 시 전역에서 온 가족들과 함께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프레시안

▲순천만국가정원 내 호수정원 봉화언덕을 오르는 관람객들 ⓒ순천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정운 기자(=순천)(zzartsosa@hanmail.net)]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