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20 (토)

비브스튜디오스, JTBC 예능 ‘마이 네임 이즈 가브리엘’ AI 포토부스 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비브스튜디오스는 JTBC의 새 예능 ‘마이 네임 이즈 가브리엘’의 홍보를 위해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마이 네임 이즈 가브리엘은 JTBC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김태호 PD가 이끄는 제작사 테오(TEO)가 제작을 맡았으며 오는 21일에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아무도 나를 모르는 곳에서 세계 80억 인구 중 한 명의 이름으로 72시간 동안 '실제 그 사람의 삶'을 살아가는 관찰 리얼리티 예능이다.

비브스튜디오스는 체험형 인공지능(AI) 솔루션 ‘플레이온’을 활용해 마이 네임 이즈 가브리엘 프로모션을 위한 AI 포토부스를 제작했다. 협업에서 비브스튜디오스가 담당하는 부분은 △캠페인 콘셉트를 반영한 직업 AI 프로필 필터 제작 및 소프트웨어(S/W) 개발 지원 △캠페인 브랜딩을 위한 포토부스 제작 및 랩핑 지원 △프로모션 오프라인 진행을 위한 부스 운반 및 설치 등 3가지다.

플레이온은 텍스트를 기반으로 이미지를 생성하는 ‘스테이블 디퓨전’(Stable Diffusion)과 특정 인물의 얼굴을 원하는 모습으로 변환하는 ‘페이스 스왑’ 기술을 사용해 단순히 디자인을 입히는 것을 넘어 실제 콘셉트와 같은 모습으로 사용자를 변환해주는 게 특징이다.

비브스튜디오스는 방송 프로그램 콘셉트에 맞춰 플레이온 사용자가 다른 직업이 돼볼 수 있도록 AI 필터를 새롭게 도입했다. 직업 AI 프로필 필터는 사용자의 모습을 의사, 파일럿, 소방관, 요리사, 배우 등 8가지로 변환해준다.

비브스튜디오스의 마이 네임 이즈 가브리엘 AI 포토부스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와 서울 목동 현대백화점 등 2곳에서 운영된다. 코엑스에 설치된 포토부스는 오는 21일까지 운영되며, 현대백화점에 설치된 부스는 이달 22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약 1개월 간 유지된다.

코엑스 내 포토부스는 직업 AI 프로필 필터만 제공된다. 현대백화점 내 포토부스는 직업 AI 프로필 필터와 함께 카툰 콘셉트의 AI 필터인 ‘플레이툰’과 얼굴 보정 기능을 제공하는 필터인 ‘베이직’ 등을 포함한 3가지 필터가 제공될 예정이다.

비브스튜디오스 전략마케팅본부 지석근 이사는 “JTBC의 새로운 예능인 마이 네임 이즈 가브리엘은 타인이 되어 삶을 살아가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 싶어하는 현대인들의 마음을 반영한다”며 “플레이온의 AI 기술을 통해 프로그램 취지와 같이 새로운 자신의 모습을 현실에서 체험해보며 즐기실 수 있도록 포토부스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