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21 (일)

수면 무호흡·노화 과정도 측정…건강 관리 최적화된 新 '갤 워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나노 프로세서 탑재 '갤럭시 워치7'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울트라' 공개

"첨단 헬스 기능에 갤럭시 AI 기술 더해"

삼성전자가 건강 상태를 종합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새로운 갤럭시 워치 시리즈를 선보였다. 사용자의 수면 무호흡과 노화 과정을 반영하는 건강 지표인 '최종당화산물' 측정이 가능하다.
아시아경제

갤럭시 워치 울트라[사진 제공=삼성전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1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2024'를 열고 '갤럭시 워치7'과 '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공개했다.

갤럭시 워치7은 건강 모니터링과 개인 운동 맞춤 코칭을 통해 일상의 건강 관리를 지원한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삼성 갤럭시 워치 라인업 중 가장 뛰어난 퍼포먼스와 기능을 바탕으로 역대 가장 강력한 웨어러블 경험을 제공한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은 "최신 갤럭시 웨어러블 제품은 삼성전자의 최첨단 헬스 기술과 혁신에 갤럭시 인공지능(AI)이 더해져 더욱 건강한 일상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워치7은 진화된 혁신 센서 기술을 통해 고도화된 모니터링과 개인 맞춤형 기능을 제공한다. 먼저 워치 시리즈 중 최초로 최종당화산물(AGEs) 측정을 제공한다. 최종당화산물은 혈액 내 당이 피부로 유입돼 단백질 혹은 지질과 결합해 생성된다. 사용자의 생물학적 노화 과정을 반영하는 건강 지표 중 하나로, 평상시 식단과 생활 습관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 워치7은 센서를 통해 피부에 축적된 최종당화산물 측정을 지원해 사용자가 건강 상태를 보다 종합적으로 파악하게 돕는다.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미국 FDA(식품의약국) 드 노보(De Novo) 승인을 받은 수면 무호흡 측정 기능도 워치 시리즈 최초로 탑재했다. 정확도를 높인 수면 AI 알고리즘은 더욱 정확한 수면 측정을 지원한다.

워치7은 다양한 심장 건강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불규칙 심장 리듬 알림(IHRN)' 기능은 불규칙한 심장 박동을 감지한다. 심전도(ECG)와 혈압(BP) 모니터링 기능은 사용자의 심혈관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준다.

100가지 이상의 운동 측정도 지원한다. '운동 루틴' 기능을 활용하면 개인이 선호하는 여러 운동을 나만의 방식으로 조합해 개인화된 운동 루틴을 만들 수 있다.

갤럭시 워치 시리즈 최초로 3나노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전작 대비 약 3배 빨라진 CPU 속도와 프로세서의 소모 전류 효율도 약 30% 가량 개선해 더욱 빠르고 매끄러운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GPS의 경우 복잡한 도심 환경에서도 더 정확하게 위치 추적을 제공하는 '이중 주파수 GPS 시스템'을 갤럭시 워치 시리즈 최초로 탑재했다.

갤럭시 워치7은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된다. 갤럭시 워치7 44㎜은 그린과 실버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워치7 40㎜는 그린과 크림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44㎜ 블루투스 모델이 38만9000원, 40㎜ 블루투스 모델이 34만9000원이다. LTE 모델은 44㎜가 41만9,100원, 40㎜는 37만9500원이다.
아시아경제

갤럭시 워치7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보다 극대화된 성능을 통해 한 차원 높은 아웃도어 피트니스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워치의 시그니처 원형 디자인에 새로운 쿠션 디자인이 더해져, 보다 강력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디자인을 갖췄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강한 충격에 견딜 수 있도록 티타늄 프레임을 적용했고 10ATM 방수를 지원한다. 해발 고도 마이너스 (-) 500미터에서부터 최대 9000미터 높이까지 사용 가능하다.

'멀티 스포츠 타일' 기능은 수영, 사이클링, 달리기 운동을 조합해 철인 3종, 듀애슬론 등 다양한 멀티 스포츠의 결과를 측정해 주고, 사용자는 자신의 필요에 따라 운동 조합도 설정할 수 있다.

'퀵 버튼'을 이용하면 운동 측정을 즉시 시작하고, 다음 코스로 넘기는 등 손쉽게 운동을 제어할 수 있다. 버튼을 5초 이상 누르면 사용자의 안전을 위한 비상 사이렌이 작동된다. 디스플레이는 최대 3000니트의 밝기를 제공해 밝은 태양광 아래에서도 뛰어난 시인성을 자랑하며, 어두운 환경에서는 나이트 모드로 자동 전환돼 밤에도 최적의 가독성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오랜 시간 안심하고 워치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보다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절전 모드의 경우 최대 100시간, 운동 중 절전모드에서는 최대 48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아시아경제

갤럭시 워치7 40mm 크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와 갤럭시 링을 함께 사용하면 헬스 측정의 효율화를 통해 갤럭시 링의 배터리 지속시간이 최대 30%까지 연장된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47㎜ LTE 모델 1종으로 출시된다. 티타늄 그레이, 티타늄 화이트, 티타늄 실버 세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89만9800원이다.

국내에서는 언팩 직후 11일 자정부터 삼성닷컴과 주요 오픈마켓에서 얼리버드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 두 제품의 공식 사전판매는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삼성닷컴, 네이버, 쿠팡, 11번가, 지마켓 등 온라인 오픈마켓과 삼성스토어, 하이마트, 이동통신3사 등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진행된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황서율 기자 chestnu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