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7 (월)

故김새론·문빈·설리…스물다섯에 저버린 꽃들[초점S]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배우 김새론이 25살의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 최근 몇 년 사이 공교롭게도 25살 꽃다운 스타들의 비보가 전해진 바 있다. 안타까움과 그리움이 여전하다.

천재 야역배우로 사랑받던 배우 김새론의 사망 소식에 연예계는 물론 그를 기억하던 대중도 충격에 빠졌다.

김새론은 16일 오후 성동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만나기로 했던 친구가 김새론의 집에 방문했다가 김새론을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침통한 분위기 속에 애도와 조문이 이어지고 있다. 원빈, 한소희, 장성규, '악뮤' 이찬혁 이수현 등은 빈소가 차려진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을 찾아 조문했다.

배우 김옥빈, 서하준, 서예지, 김수겸, 가수 미교, 피에스타 출신 옐, 헬로비너스 출신 배우 유아라 등은 개인 계정을 통해 추모글을 남겼다. 또한 배우 원빈, 이나영, 공명, 김보라, 아이유, FT아일랜드 등이 근조화환으로 애도를 표했다.

2000년생인 김새론은 2001년 잡지 '앙팡' 모델로 데뷔했으며, 2009년 영화 '여행자'를 통해 본격 배우로 데뷔했다. 이후 그는 2010년 '아저씨'에서 원빈과 호흡을 맞추며 '천재 아역'으로 주목받았다. 또한 영화 '나는 아빠다', '바비', '이웃사람'. '맨홀', '도희야', '만신', '눈길', '동네사람들', 드라마 '내 마음이 들리니', '엄마가 뭐길래', '여왕의 교실', '하이스쿨 러브온', '화려한 유혹', '마녀보감', '레버리지: 사기조작단', '우수무당 가두심' 등에 출연하며 열연을 펼쳤다.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오던 김새론은 2022년 5월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발생한 음주운전 사고로 활동을 중단했으며, 이후 카페 아르바이트 등 근황이 알려진 바 있다. 그는 지난해 영화 '기타맨' 촬영을 마쳤으나, 이는 그의 유작이 됐다. 특히 지인에 따르면 김새론은 최근 김아임이라는 이름으로 개명하고,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더욱 큰 안타까움을 안기고 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 김새론의 사망 이후 공교롭게도 같은 나이에 세상을 떠나버린 스타들에게도 시선이 쏠리고 있다. 충만한 끼와 열정, 재능을 뒤로 한 채 너무 일찍 하늘의 별이 되고 만 그들을 향한 안타까움이 더 크다.

불과 2년 전 아스트로 문빈의 갑작스러운 부고가 있었다. 2023년 4월 19일 세상을 떠난 그의 나이도 25세였다.

당시 소속사 판타지오는 "문빈이 갑작스럽게 우리의 곁을 떠나 하늘의 별이 됐다. 사랑하는 아들과 형제를 떠나보낸 유가족들의 슬픔과는 비교할 수 없지만 오랜 시간 함께해온 아스트로 멤버들과 저희 판타지오 동료 아티스트 및 임직원 모두 너무나도 큰 슬픔과 충격 속에 고인을 마음 깊이 애도하고 있다"라며 "그 누구보다 항상 팬들을 사랑하고 생각했던 고인의 마음을 잘 알기에 더 비통할 따름"이라고 애도했다.

당시 문빈은 사망 당일 유닛 그룹 문빈&산하로 드림콘서트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으며, 그간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기에 충격이 더 컸다.

문빈은 2006년 동반신기 히트곡 '풍선' 뮤직비디오에 '리틀 동방신기'로 등장했고, 2009년 KBS2 드라마 '꽃보다 남자'를 통해 아역 배우로 데뷔했다. 이후 2016년 아스트로 멤버로 정식 데뷔해 국내외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 설리도 잊을 수 없는 이름이다. 가수로 또 배우로 활동하며 재능을 펼치던 그는 2019년 10월 스물다섯 나이에 거짓말처럼 세상을 떠나버렸다.

직전까지도 스케줄을 소화하고 팬들과 소통을 이어온 그의 사망 소식에 많은 이들이 비통함을 감추지 못했다. 생전 많은 사랑을 받으며 자신의 정체성과 생각을 드러내는 데도 열심이었던 그녀는 동시에 여러 악플에 시달리며 고통받기도 했던 터. 그럼에도 늘 밝은 표정으로 당당하게 활동해온 그녀였기에 안타까움이 더 컸다.

설리는 2005년 드라마 '서동요'를 통해 연기자로 먼저 데뷔했다. 이후 2009년부터 2015년까지 그룹 f(X) 멤버로 데뷔해 활동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후에는 연기자 활동에 집중하며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한 바 있다. 2023년에는 그의 유작인 영화 '페르소나: 설리'가 공개됐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