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7 (일)

    이슈 트로트와 연예계

    임영웅, 유튜브 30억 7000만 뷰…‘영웅시대’가 만들어낸 대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임영웅. 사진 | 물고기뮤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조선경 기자] 가수 임영웅이 또 한 번의 기록을 세웠다.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은 지난 17일 누적 조회수 30억7000만 뷰를 달성했다. 이는 ‘영웅시대’(팬덤명)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이 만들어낸 대기록이다.

    해당 채널은 2011년 12월 2일 개설됐다. 현재까지 총 885개의 영상이 게재되었으며 2021년 10월 11일 공개된 ‘사랑은 늘 도망가’ 음원 영상은 1억26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해당 기록은 단일 영상 최다 조회수다.

    이어 2021년 3월 9일 공개된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뮤직비디오는 7508만 조회수를 넘어서며 시간이 흘러도 식지 않는 인기를 보여준다.

    스포츠서울

    사진 |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임영웅 유튜브 채널에는 1000만 회 이상 재생된 영상이 98편에 달한다.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바램 in 미스터트롯’, ‘히어로’, ‘미운 사랑’ 등 임영웅의 대표곡은 물론 커버곡과 공연 클립, 경연 무대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사랑받고 있다. 조회수가 특정 히트곡에만 의존하지 않고 폭넓은 음악을 보여준 결과다.

    한편, 최근 임영웅은 최근 두 번째 정규앨범 ‘IM HERO 2’를 발매했으며 10월 인천을 시작으로 대구, 서울, 광주, 대전, 부산을 잇는 전국투어 ‘IM HERO’에 나선다. 예매가 진행된 인천, 대구, 서울, 광주 콘서트는 모두 초고속으로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임영웅은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며 솔로 가수로서의 위엄을 보여줬다.

    eternal@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