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금)

    '노래방VS' 우승자 박종민, 10일 더블 싱글 '비욘드 22' 발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박종민(레이벡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가수 박종민이 더블 싱글 '비욘드(BEYOND) 22'로 돌아온다.

    박종민은 5일 낮 12시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더블 싱글 '비욘드 22' 발매 임박을 알리는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토 속 박종민은 청춘의 풋풋함과 아련한 감성이 공존하는 비주얼로 시선을 모은다. 실제 자신의 나이인 22살을 싱글명에 담아낸 박종민이 이번 '비욘드 22'로 전할 특별한 청춘의 이야기가 기대된다.

    이 앨범은 22살 박종민의 시점으로 그가 걸어온 시간과 앞으로 나아갈 길을 동시에 포착한 앨범이다. 단순한 회상이나 자전적 서술을 넘어 지나온 성장의 통증과 이해를 두 자작곡 '사랑한다 말을 하지 못해서', '파인드'(Find)에 풀어냈다.

    타이틀곡 '사랑한다 말을 하지 못해서'는 가족을 떠올리며 과거 자신의 행동을 되짚은 마음에서 출발한 곡이다. 박종민은 담담하면서도 호소력 강한 보컬로 늘 자신을 지켜주고 떠받쳐줬던 가족을 이제야 이해하게 되는 과정을 노래하며 공감을 전한다.

    수록곡 '파인드'는 박종민이 정식 데뷔 전인 지난 2023년 자신의 단독 공연에서 먼저 선보였던 곡으로, 팬들의 발매 요청이 잇따랐던 트랙이다. 어쿠스틱 기타의 고요한 울림을 시작으로 점차 감정을 끌어올리다 락킹한 에너지를 폭발시키는 전개를 통해 자아 탐색의 순간을 그린다.

    박종민은 오는 27일 서울 마포구 구름아래소극장에서 싱글과 동명의 연말 단독 콘서트 '비욘드 22'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한편 박종민은 2023년 엠넷 '초대형 노래방 서바이벌 VS'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음악적 역량을 입증했다. 지난해 첫 싱글 '디어 마이 스타'(Dear My Star)로 정식 데뷔했다.

    박종민의 더블 싱글 '비욘드 22'는 오는 1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