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3 (월)

트와이스 'YES or YES' 뮤직비디오 1억 뷰 돌파…글로벌 아이돌 입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트와이스 신곡 'YES or YES'가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했다. 사진=JYP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트와이스 'YES or YES'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억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10연속 1억뷰 돌파'라는 대기록을 수립했다.

트와이스는 지난달 5일 공개한 미니 6집 'YES or YES'의 뮤직비디오는 14일 1억 뷰를 넘어섰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6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천 만뷰, 약 10시간 27분 만에 2천 만뷰를 돌파하며 'K팝 걸그룹 사상 최단'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특히 트와이스는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YES or YES'에 이르기까지 10곡의 모든 활동곡 뮤직비디오에서 1억 뷰를 돌파하며 K팝 걸그룹 사상 최초로 신기록을 수립해 트와이스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트와이스의 미니 6집 타이틀곡 'YES or YES'는 공개 후 각종 온라인 음원차트 정상을 장악했고, 일본, 홍콩, 대만, 싱가포르 등 해외 17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아울러 트와이스는 일본에서도 인기몰이를 이어갔다. 지난 11일 일본 치바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된 'YouTube Fan Fest Music'에 따르면 '2018 유튜브 일본 탑 트렌드 음악 동영상' 랭킹서 트와이스의 뮤직비디오가 TOP 10중 'What is Love?', 'Candy Pop', 'Wake Me Up'까지 3곡이 각각 5위, 6위, 10위를 기록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12일 오후 6시 새 스페셜 앨범 'The year of YES'와 타이틀곡 '올해 제일 잘한 일'을 발매했다. '올해 제일 잘한 일'은 트와이스가 처음 도전하는 R&B 장르로 '12월이 되어 한 해를 돌아보며 떠올려보니 가장 소중한 기억은 사랑하는 사람을 만난 것'이라는 훈훈한 메시지를 담았다.

이건희 인턴기자 topkeontop1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