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아이돌라디오' 이든 "비투비, 녹음만 16시간 열정적..백예린과 콜라보 하고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박소영 기자] 비투비 임현식과 함께 ‘그리워하다’를 공동 작사·작곡한 프로듀서 겸 싱어송라이터 이든이 16일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에 출연해 작업 뒷이야기를 밝혔다.

이든은 2015년 비투비 보컬 유닛 서은광, 이창섭, 임현식, 육성재가 참여한 ‘여기 있을게’에 대해 “비투비와 처음 작업한 노래다. 다들 너무 바쁘고 지칠 텐데 녹음만 16시간을 했다. 그때 정말 열정적으로 녹음하는구나 싶어서 감명 받았다“고 회상했다.

이어 “비투비와 ‘여기 있을게’를 작업하면서 ‘아, 앞으로도 이렇게 노래 잘하는 그룹을 만나긴 힘들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이든은 앞으로 꼭 함께 작업해보고 싶은 가수로 백예린을 꼽기도 했다. 그는 “백예린 씨의 매력은 일단 목소리”라며 “백예린 씨 목소리를 들으면 굳이 가사를 안 붙여도 될 거란 생각을 한다. 굳이 낱말이 없어도 목소리 하나로 느끼게 해주는 바가 큰 가수”라고 평가했다.

이든은 싱어송라이터로서 “친숙하게 오래하고 싶다”라며 “하고 싶은 이야기가 떨어지지 않는 한 오래오래 많은 얘기를 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털어놨다. 또 “프로듀서로서는 세상의 끝에 올라서는 것이 목표다. 사람들이 ‘저 친구가 메이킹을 하면 좋은 결과물이 나오겠지’라고 기대할 수 있는 프로듀서가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매주 아이돌과 관련된 각계 전문가를 만날 수 있는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는 평일 밤 9시~10시 네이버 브이 라이브(V앱)에서 생중계된다.

중계된 내용은 당일 밤 12시 5분~1시(주말 밤 12시~1시) MBC 표준FM(서울·경기 95.9MHz)에서 방송된다.
/comet568@osen.co.kr

[사진] MBC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