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윤지성, 첫 솔로 앨범 아이튠즈 10개국 1위…글로벌 인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가수 윤지성이 20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솔로 데뷔 앨범 ‘어사이드(Asid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워너원 멤버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2019.2.20/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가수 윤지성이 첫 솔로 앨범 'Aside'로 전 세계를 휩쓸었다.

윤지성은 20일 첫 번째 솔로 앨범 'Aside(어사이드)'를 발표한 가운데, 홍콩, 인도네시아, 라오스, 마카오,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대만, 브루나이 등 총 10개국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 외에도 헝가리, 일본, 터키, 네덜란드 등에서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윤지성의 첫 솔로 앨범 'Aside'는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에서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일본 1위를 비롯해, 러시아, 오스트레일리아, 프랑스 등 7개국 톱10에 등극, 세계 각국의 K팝 팬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국내 차트에서도 순항 중이다. 'Aside'는 한터차트, Yes24 등 국내 주요 음반 차트에서 일간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타이틀곡 'In the Rain(인 더 레인)'이 네이버 뮤직 1위를 기록,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타이틀곡 'In the Rain'은 사랑하는 이와의 준비 없는 이별을 맞은 한 남자의 진솔한 감정을 담은 팝 알앤비 장르의 곡으로, 감성적인 멜로디와 오케스트라 선율 그리고 윤지성 특유의 따뜻한 음색이 조화를 이루며 아련한 이별 감성을 완성했다.

윤지성은 21일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타이틀곡 'In the Rain'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hmh1@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