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워너원 리더' 윤지성, 첫 솔로앨범 10개국 아이튠즈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윤지성(사진=LM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워너원 리더’ 윤지성이 첫 솔로 앨범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윤지성은 20일 발매한 첫번째 솔로 앨범 ‘Aside’(어사이드)로 홍콩, 인도네시아, 라오스, 마카오,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대만, 브루나이 등 총 10개국에서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이 외에도 헝가리, 일본, 터키, 네덜란드 등에서도 상위권에 랭크했다.

‘Aside’는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에서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일본 1위를 비롯해 러시아, 오스트레일리아, 프랑스 등 7개국 톱10에 등극, 세계 각국의 K팝 팬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국내 차트에서도 순항 중이다. ‘Aside’는 한터차트, Yes24 등 국내 주요 음반 차트에서 일간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 ‘In the Rain’(인 더 레인)은 네이버 뮤직 1위를 기록했으며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에 올라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 ‘In the Rain’은 사랑하는 이와 준비 없는 이별을 맞은 한 남자의 진솔한 감정을 담은 팝 R&B 장르의 곡이다. 감성적인 멜로디와 오케스트라 선율 그리고 윤지성 특유의 따뜻한 음색이 조화를 이루며 이별 감성을 완성했다.

윤지성은 21일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타이틀곡 ‘In the Rain’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