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N현장] "롤모델은 BTS" '데뷔' 뉴키드, 가요계 새 얼굴 노린 포부(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그룹 뉴키드 휘, 진권, 윤민, 지한솔, 우철, 최지안, 강승찬이 23일 오후 서울 을지로 롯데피트인 동대문점에서 열린 데뷔 앨범 `뉴키드(NEWKIDD)`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9.4.23/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뉴키드가 오랜 연습 과정을 거쳐 드디어 정식 데뷔했다. 이들은 밝은 에너지로 올해 신인상을 노린다는 포부를 밝혔다.

뉴키드는 23일 오후 서울 중구 을지로 롯데피트인 하트박스에서 열린 데뷔 앨범 'NEWKIDD'(뉴키드)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뉴키드는 지한솔 진권 윤민 우철 휘 최지안 강승찬으로 구성된 7인조 남성 댄스 그룹으로 이날 정식 데뷔한다. 이들은 1년 5개월간 프리 데뷔 시스템을 통해 두 장의 프리뷰 앨범을 발매하고 실력과 팬덤을 성장시켜온 가운데 데뷔 앨범 'NEWKIDD'로 드디어 가요계에 출격한다.

이날 뉴키드 리더 진권은 "정말 열심히 준비하고 서로 의지해가면서 형제처럼 지내며 연습했다. 많은 사랑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인사했다. 이어 우철은 "저희 팀은 밝고 건강한 가요계의 새 얼굴이 되고 싶은 팀"이라고 소개하며 "이번 앨범은 뉴키드만의 색깔을 보여드리고 싶었다. 힘찬 패기가 느껴지는 앨범이다"라고 밝혔다.

뉴스1

그룹 뉴키드 휘, 진권, 윤민, 지한솔, 우철, 최지안, 강승찬이 23일 오후 서울 을지로 롯데피트인 동대문점에서 열린 데뷔 앨범 `뉴키드(NEWKIDD)`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9.4.23/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데뷔 타이틀곡 '뚜에레스(Tue res)'는 퓨처 베이스 장르의 댄스 장르의 곡으로, '너를' 의미하는 스페인어 단어로 파란장미 같은 그녀에게 반한 소년의 풋풋한 사랑 감정을 표현한 로맨스 판타지 곡이다. 또한 수록곡 '첫 번재 봄'은 멤버들만의 따뜻한 에너지를 담은 봄송으로 팬들과 처음 만난 뉴키드의 마음을 담았다.

뉴키드는 이날 올화이트 수트 차림으로 무대에 올라 라틴 무드의 노래와 함께 강렬한 칼군무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지한솔은 "타이틀곡은 정말 애정이 많이 가는 곡이다. 오랜 시간 연습해서 더 값진 앨범이 된 것 같아서 너무 뿌듯하고 기분이 좋다"고 했다.

뉴스1

그룹 뉴키드 지한솔이 23일 오후 서울 을지로 롯데피트인 동대문점에서 열린 데뷔 앨범 `뉴키드(NEWKIDD)`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9.4.23/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KBS 오디션 프로그램 '더 유닛'에서 최종 멤버로 선정돼 유앤비로 활동했던 지한솔이 뉴키드로 정식 데뷔했다. 지한솔은 "유앤비 멤버들 단체 방이 있다. 이번에 드디어 데뷔를 한다고 하니까 '축하한다' '그동안 많이 고생했으니까 잘 하고 오라'고 응원을 많이 해주셨다"며 "프리뷰 데뷔하고 이번에 정식 데뷔해서 너무 뜻깊은 날이고 너무 연습생 생활을 오래하다 보니까 너무 감동이 많이 온다. 처음 느껴보는 감정을 느꼈다"고 남다른 소감을 밝혔다.

마지막에 멤버로 합류한 강승찬은 "가장 늦게 합류해 불안했는데 마음이 점차 맞아가고 합도 잘 맞아가는 것 같아서 적응하는 데 어려움도 없었다. 오히려 더 잘해줘서 감사했다"고 했다. 이에 진권은 "서로 저희끼리 우정을 쌓기 위해 게임도 하고, 밤새 연습했고 더 빨리 친해졌다"고 덧붙였다.

특히 뉴키드는 앞서 한 시상식 무대에 올라 방탄소년단 앞에서 방탄소년단 노래를 커버해 선보인 바 있다. 이에 윤민은 "평소에 좋아하고 존경하던 선배님들인데 선배님 앞에서 공연할 때 너무 떨렸는데, 좋아하고 박수도 쳐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 뷔 선배님을 정말 존경하는데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사진을 찍고 싶다"고 밝혔다.

이에 진권도 "무대를 하면서 방탄소년단 선배님처럼 멋있는 가수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한 무대였다"고 덧붙였고, 휘는 "항상 방탄소년단 선배님처럼 좋은 가수가 되려는 꿈을 꾸고 있다"고 밝혔다.

뉴스1

그룹 뉴키드가 23일 오후 서울 을지로 롯데피트인 동대문점에서 열린 데뷔 앨범 `뉴키드(NEWKIDD)` 쇼케이스에 참석해 신곡 ‘뚜에레스(Tue res)’를 선보이고 있다. 2019.4.23/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끝으로 뉴키드 지안은 "뉴키드가 항상 밝은 에너지와 좋은 에너지를 드리고, 함께 힘내라는 말을 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진권은 "이번 앨범 통해서 올해 신인인 만큼 신인상을 수상해보고 싶은 욕심이 있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뉴키드의 데뷔 앨범 'NEWKIDD'는 오는 25일 오후 6시 공개.
seunga@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