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8 (화)

'더팩트뮤직어워즈' BTS 4관왕→성훈X이시언, 전현무 재회까지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 '더팩트뮤직어워즈' 방탄소년단 4관왕


[OSEN=연휘선 기자] 방탄소년단(BTS)이 '더팩트뮤직어워즈’에서 4관왕을 차지했다. 여기에 배우 성훈과 이시언에 방송인 전현무까지 '나 혼자 산다' 출연진의 재회까지 성사되며 시상식 열기를 달궜다.

24일 오후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이하 '더팩트뮤직어워즈')가 치러졌다. 전현무와 소녀시대 서현이 진행을 맡아 생방송으로 시상식을 꾸린 가운데, 방송은 KBS Joy, KBS W 등으로 전파를 탔다.

이날 '더팩트뮤직어워즈'의 주인공은 방탄소년단이라고 할만 했다. 올해의 아티스트, U+아이돌Live 인기상, 베스트앨범상을 비롯해 마지막 더팩트뮤직 대상까지 수상했기 때문.

연거푸 수상자로 무대에 오른 방탄소년단은 감동적인 수상소감으로 현장의 팬들을 열광케 했다. 특히 막내 정국은 "대상을 받았다는 것에 아미(방탄소년단 팬클럽) 여러분에게 제일 먼저 고맙고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기자 간담회 때도 얘기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여러분들도 저희를 많이 궁금해하시지만 저희도 여러분을 알고 싶고 궁금하다"고 말했다.

그는 "그런 내용들을 얘기해서 이번 앨범이 나올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전 앨범에도 팬송이 있었지만 이번 앨범 전체가 여러분에게 하고 싶은 말이 담긴 앨범이었다. 그런 말을 전할 수 있어서 뜻깊었고 기분 좋았다. 앞으로도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는 멋진 가수가 되도록 하겠다"고 설명해 한번 더 팬들의 함성을 자아냈다.

또한 리더 RM은 "하루하루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고 있다. 이 자리를 빌어서 여기 같이 있는 멤버들에게 고맙다고 말하고 싶다"며 "요즘 바빠서 얘기를 잘 못하는데 저희가 많은 걸 겪고, 경험하면서 서로 많이 당연해진 것도 있고 무뎌진 것도 있다. 저희가 처음에 방탄소년단 하자고 모였을 때 음악이 좋고, 무대가 너무 좋아서 모였다는 걸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OSEN

더불어 아이콘, 트와이스, 레드벨벳, 슈퍼주니어, 강다니엘 등도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아이콘은 베스트 음원상과 올해의 아티스트상, 트와이스와 레드벨벳은 월드와이드아이콘상과 올해의 아티스트상, 슈퍼주니어는 팬앤스타 초이스상과 최다투표상 가수 부문을, 강다니엘은 팬앤스타 초이스상 최다투표상 개인 부문을 석권한 것.

그 중에서도 아이콘은 베스트 음원상을 수상하며 "감개무량하다. 요즘 날이 참 좋은데 봄처럼 따뜻한 상을 받은 것 같아 기분이 좋다. 갑자기 사자성어 중에 초지일관이 생각났다. 그 사자성어처럼 처음 품은 뜻을 끝까지 밀고 나가는 변치 않는 아이콘이 되겠다"고 밝혀 시선을 모았다.

이 밖에도 모모랜드, 여자친구, 청하, 마마무, 뉴이스트, 몬스타엑스가 올해의 아티스트상을 나눠가졌다. 또한 더보이즈와 (여자)아이들, 스트레이키즈가 넥스트리더상을, 몬스타엑스와 마마무가 베스트 퍼포머상을, 에이스가 팬라스상을 수상했다.

OSEN

시상자의 면면도 화려했다. 곽동연과 김혜윤, 박해진, 한채영, 이성경 등의 배우들부터 코미디언 김준현과 이영자, 심사위원으로 활약한 작곡가 김형석과 작사가 김이나 등도 시상자로 등장한 것.

특히 배우 성훈과 이시언은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함께 출연하던 전현무와 '더팩트뮤직어워즈' MC로 만나 시선을 모았다. 두 사람은 전현무를 향해 "'그 날' 이후로 처음 본다"며 전현무가 모델 한혜진과의 결별 이후 프로그램에서 하차하며 좀처럼 볼 수 없던 점을 언급했다. 이에 전현무는 "이시언 씨가 대기실에서 오랜만에 보더니 방탄소년단이랑 사진 좀 찍고 싶다고 그렇게 말을 하더라"라고 재치 있게 받아치며 변함없는 '나 혼자 산다'의 '케미'를 드러내기도 했다.

다음은 부문별 수상자.

▲더팩트뮤직대상=방탄소년단

▲베스트앨범상=방탄소년단

▲베스트음원상=아이콘

▲올해의아티스트=아이콘, 모모랜드, 여자친구, 레드벨벳, 청하, 방탄소년단, 마마무, 뉴이스트, 몬스타엑스, 트와이스

▲넥스트리더=더보이즈, (여자)아이들, 스트레이키즈

▲U+아이돌Live 인기상=방탄소년단

▲팬앤스타 초이스상 가수부문=슈퍼주니어

▲팬앤스타 최다투표상 가수부문=슈퍼주니어

▲팬앤스타 초이스상 개인부문=강다니엘

▲팬앤스타 최다투표상 개인부문=강다니엘

▲베스트퍼포머=몬스타엑스, 마마무

▲월드와이드아이콘=트와이스, 레드벨벳

▲팬라스상=에이스

/ monamie@osen.co.kr

[사진] KBS Joy 방송화면 캡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