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생생정보' 경양식 돈가스 + 크림소스 돈가스 + 김치찌개 돈가스 3가지 유혹 [TV캡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경양식 돈가스, 크림소스 돈가스, 김치찌개 돈가스 / 사진=KBS2 생생정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3가지 종류의 돈가스를 맛볼 수 있는 식당이 있다.

28일 KBS2 '생생정보' 코너 '기다려야 제맛'에는 '3가지 맛! 경양식 돈가스 & 김치 왕만두전골' 편이 전파를 탔다.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에 위치한 이 식당은 주인장이 양식 주방장을 했던 경험을 살려 경양식 돈가스, 크림소스 돈가스, 김치찌개 돈가스를 판매한다.

손님들이 입을 모아 칭찬하는 양념에는 소 사태살 힘줄 부위를 넣어 전체적인 맛을 조화롭게 잡아준다고. 또 돈가스에 들어가는 각각의 재료를 센 불에 볶아 각 부위의 맛과 영양소를 잡아준다. 볶아준 재료는 물과 냄비로 직행한다. 소 사태살 힘줄을 볶아 4시간 끓여 비법 육수를 만든다. 여기에 토마토 소스를 더한다. 여기에 생크림을 넣어 섞은 후 다시 한번 팔팔 끓여야 소스가 완성된다.

이 돈가스의 또 다른 매력은 두꺼운 육질과 식감이다. 쫀득한 식감의 등심만 사용한다고. 고기 손질을 위해 망치 대신 미세한 구멍을 내 쫀득한 식감과 육즙을 보존한다. 우유, 강황 가루, 로즈메리에 담가 12시간 이상 숙성한 후 달걀물과 빵가루를 입혀준 뒤 튀기면 돈가스가 완성된다.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ent@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