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방탄소년단 정국, 넘사벽 팬계정들 '6주년+팬미팅' 역대급 클래스 추가 서포트 핫이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방탄소년단 정국


데뷔 6주년 및 팬미팅을 앞둔 방탄소년단 정국의 K-팝 아이돌 중 막강히 높은 팔로워수를 자랑하는 팬계정들과 중국 팬클럽 '바이두 정국바', 정국의 서포트 계정 '정국 서포터즈'가 연이어 추가 서포트 소식을 전해오며 헌신적인 팬사랑의 감동과 훈훈함을 자아냈다.

세계일보

팬계정 서포트 'ONE REASON(원리즌)'은 정국에게 전해주고 싶은 '글귀나 편지 내용'을 적어 개인 트위터 디엠과 메일로 받아 제작한 후 정국에게 전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HEADLINER(헤드라이너)' 또한 13~20일 정국의 솔로곡 유포리아를 많은 사람들이 들을 수 있게 '유튜브 광고'를 진행 중이며 유포리아 피아노버전 기념 '30분 온라인 미니 영상회' 서포트를 계획하고 있다.

'MADE IN 1997(메이드 인 1997)'은 13~27일 KTX 부산역 앞 도로 가로등 배너 설치와 데뷔 6주년과 유포리아 프로모션을 위해 건너뛸 수 없는 유튜브 광고 100만번 노출 서포트를 진행 중이다.

'청년, 전정국' 과 '정국 서포터즈'가 함께하는 15 부산 아시아드 경기장 주변에는 오전 11시부터 꾹다방 커피차 서포트가 진행되며 '러브시그널' 과 '정국 서포터즈'가 함께하는 22~23일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 근처 물티슈, 투명포카, 핀버튼 나눔 서포트도 열린다.

'봄바람' '유니세프' 기부 서포트, 'StepByStep(스텝바이스텝)', 아이들에 대한 기부와 자연보호를 위한 '세계자연기금'에 기부 서포트, '정국바라기' 부산 15~16일, 서울 22~23일 응원 피켓 서포트도 진행된다.

세계일보

정국의 서포트 계정 '정국 서포터즈'는 몇일 전 발표한 서면 센텀메디컬타워 대형 전광판과 가로등 배너 설치 서포트외 네 번째 서포트로 부산 번화가 및 아시아드 경기장 일대에 '#정국 부산의 자부심, #부산남자 정국' 글귀가 쓰인 '정국버스'를 13~18일까지 6일간 운행한다는 추가 서포트 소식을 트위터에 게시하며 서포팅 강자의 면모를 보였다.

정국의 중국 최대 팬베이스 '바이두 정국바' 또한 역대급 첫 번째 서포트인 서면 롯데백화점 옥외 LED 대형 스크린 서포트 계획 소식을 전한지 얼마나 지나지 않아 두 번째 서포트 13.55m 상공을 떠있는 정국의 얼굴이 그려진 비행선을 부산(15∼16일 12:00-16:00), 서울(22∼23일)과 세 번째 서포트로 서울(22∼23일) 초코 푸드트럭 운영의 2가지 서포트 계획을 밝히며 역대급 서포트로 유명한 막강한 중국 팬베이스임을 증명했다.

세계일보

지난 7일 넷마블은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의 OST인 '드림 글로우(Dream Glow)'를 음원이 공개되며 중국내 가장 큰 온라인 무료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music.163.com'에서도 음원이 함께 출시된 가운데 이 음원에 참여한 방탄소년단 정국의 첫 OST를 기념하여 정국의 중국 팬들이 놀라운 수치의 음원을 구입한 소식이 전해졌다.

바이두 정국바는 2만8299 라는 구매 다운로드 수치로 방탄소년단 정국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고 팬커뮤니티중 누적 판매랭킹 1위에 오르며 더욱 놀라움을 자아냈다고 전했다.

정국의 목소리가 담겨있는 음원 서포트까지 세심히 챙기는 한결같은 중국팬들의 무한 사랑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한편 'BTS 월드'의 OST인 '드림 글로우'가 공개되며 'BTS'와 함께 피처링에 참여한 영국 아티스트 ‘찰리 엑스씨엑스(Charli XCX)’가 프랑스 구글 연관검색어에 오르며 폭발적인 인기를 증명했고 방탄소년단 정국 또한 방탄소년단 멤버중 유일하게 'jungkook'으로 이름이 오르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방탄소년단 정국의 행복한 활동을 위해 모든 순간 진심을 다해 조건없는 사랑을 전하는 그의 팬계정들은 활동 기간중 팬들을 위해 최상의 에너지를 모아 발산하며 어떤 상황에도 최고의 무대를 보여주며 꾸준한 노력과 자기 발전을 해주는 그의 멋진 모습과 매번 팬들과 함께 하는 공연장에서 팬들의 함성, 응원 모습등을 귀와 눈에 담고 있는 진심 가득한 모습에 우러러 나오는 보답이자 순수한 팬심이다.

세계일보

이날 자정 방탄소년단 정국은 '부산아이가' 란 글귀와 재치있는 부산사투리 "부산~ 부산아이가"라 구사하며 현재 부산임을 암시하는 6초영상을 게시했다.

특히 정국은 부산광역시 만덕동 출신으로 부산에서 맞는 첫 팬미팅 '머스터'를 앞두고 있어 팬들의 환영 댓글이 폭발적으로 쏟아졌고 한국 실시간 트렌드 "부산아이"로 14위 / 전세계 실시간 트렌드 'Satoori(사투리), Busan(부산)' 으로 11위, 13위에 각각 오르며 격한 환대의 분위기가 이어졌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