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김남길, 제헌절 경축식서 헌법 전문 낭독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오수정 기자] 배우 김남길이 '제 71주년 제헌절 경축식'에 참석해 제헌 헌법 전문을 낭독했다.

17일 오전 국회에서는 제 71주년 제헌절을 맞이해 경축식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배우 김남길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김남길은 제헌절 경축 공연 '1948 그리고 지금 이 순간' 중간에 등장했다.

깔끔한 정장 차림으로 등장한 김남길은 "대한민국 헌법. 유규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우리들 대한 국민은 기미 3.1운동으로 대한민국을 건립하여, 세계에 선포한 유대한 독립 정신을 계승하여, 이제는 민주 독립 국가를 재건함에 있어서 정의 인도와 동포애로서 민족의 단결을 공고히 한다"고 읽어내려갔다.

이어 "모든 사회적 폐습을 타파하고, 민주주의제 제도를 수립하여,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모든 영역에 있어서 각인의 기회를 균등하게 하고, 능력을 최고도로 발휘게 하며, 각인의 책임과 의무를 완수케하여 안으로는 국민 생활의 균등한 향상을 기하고, 밖으로는 항구적인 국제 평화의 유지에 노력하여 우리들과 우리들의 자손의 안전과 자유와 행복을 완전히 확보할 것을 결의하고, 우리들의 정당, 자유의 선거된 대표로써 구성된 국회에서 단기 4281년 7월 12일 이 헌법을 제정한다"면서 마무리지었다.

한편 김남길은 지난 4월에 종영한 SBS 금토드라마 '열혈사제'에서 가톨릭 신부 김해일 역을 맡아 연기하며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nara777@xportsnews.com / 사진 = KBS 방송화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