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JYP 측 "2PM, 사생활 침해·협박으로 고통…고소장 접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김대령기자]JYP엔터테인먼트가 그룹 2PM의 사생활을 침해해온 누리꾼을 상대로 고소장을 제출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1일 "지난해 '멤버 개인 계정 스팸행위 관련' 경고 공지를 냈음에도 불구하고 멤버 개인 계정에 지속적인 접속과 해킹을 시도하고 밤낮없이 악의성 스팸메세지를 보내는가 하면, 멤버뿐만 아니라 가족들에게까지 문제 행위가 지속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이로 인해 멤버들과 가족들이 극심한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JYP는 그동안 취합한 자료를 바탕으로 해당 건의 법적 처벌을 위한 고소고발 조치를 현재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이어 "올 초 자료를 수집해 형사고소했으나, 특정 SNS를 통해 이루어진 범법 행위에 대한 증거 수집 및 협조 등이 어려운 이유로 실질적 처벌이 진행되지 못한 바 있다"라며 "이후 직접적 경고와 공지에도 불구하고, 수없이 계정을 바꾸며 법적인 처벌망을 교묘하게 빠져나가는 등 가해자의 행태에 대해 반드시 강력한 법적 처벌이 필요하다 판단했다. 이에 전문 로펌의 전담변호사와 대응에 대해 여러 각도로 고민하여 이후 법적 처벌을 위한 자료 수집을 조용히 진행해왔다. 현재 고소장이 접수된 상태"라고 진행 상황을 밝혔다.


끝으로 "해당 건을 포함해 사생활 침해 및 협박 등 아티스트를 위협하는 행위에 대해선 그 어떠한 선처도 없이 강력히 법적 대응을 해나갈 것을 분명히 밝히며 앞으로도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daeryeong@sportsseoul.com


사진ㅣ김도훈기자 dica@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