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웰컴2' 정지훈, 한상진 '스카웃' 승낙 "검사 때려칩니다"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김수형 기자] '웰컴2라이프'에서 정지훈이 한상진의 스카웃을 받아들였다.

19일 방송된 MBC 월화 드라마 '웰컴2라이프(연출 김근홍, 심소연, 극본 유희경)'에서 아침에 일어난 재상(정지훈 분)은 시온(임지연 분)을 보며 부끄러워했다. 이때, 시온은 재상이 준비한 머리핀을 보면서 "내 말 하나하나 다 기억하다니 고맙다, 선물 주인이 기다리겠다"고 했다.

이어 재상과 함께간 곳은 납골당이었다. 시온은 "고모왔다"며 인사했고, 재상은 보나(이수아 분)와 똑 닮은 사진을 보며 깜짝 놀랐다.시온은 "보나가 갈 수록 세린이를 닮아간다, 볼 수록 놀랍다"고 했고, 재상은 자신이 '세린아 미안하다'고 적은 노트 문구를 기억하며 혼란스러워졌다.

시온은 "살아있었다면 17살일 것"이라면서 "내가 세린이한테 한 약속 오빠가 기억할 줄 몰랐다, 고등학생되면 예쁜 핀 선물해주기로 했던 약속"이라며 눈시울을 붉혔다. 시온은 세린의 사진을 바라보며 "아직 네 아빠 못 찾았다, 너 그렇게 만든 놈도 아직 못 잡았다, 고모가 너 그렇게 만든 놈 꼭 잡겠다"면서 "딸 죽인 살인마 오명 쓴 네 아빠도 고모가 꼭 찾겠다, 그러니 조금만 지켜봐달라"고 말했다.

OSEN

재상은 동택(곽시양 분)을 불러내 "시온에게 오빠가 있었냐"고 물었다. 동택은 "안세린은 세경 보육원 집단 살인사건의 피해자, 그리고 아빠가 범인으로 지목된 원장 안수호"라면서 "그 사람은 시온의 생물학적 오빠"라고 설명했다.

알고보니 과거 시온의 오빠인 안수호는 장도식과 팽팽한 신경전을 보였다. 뉴타운 공사에 대해 서로 마찰이 일어났었고, 그 자리에 시온도 있었다. 알고보니 과거 시온의 오빠인 안수호는 장도식과 팽팽한 신경전을 보였다. 뉴타운 공사에 대해 서로 마찰이 일어났었고, 그 자리에 시온도 있었다.

장도식은 윤필우(신재하 분)가 한국에 입국하자 공항까지 마중나갔고, 언론들 앞에서 "세경시를 생명 공학의 중심으로 탈바꿈할 것"이라며 언론플레이했다. 단 둘이 자리를 옮겨 윤필우는 "예정에 없던 공항마중 당황스럽다"고 했으나, 장도식은 공사 내역서를 내밀었고, 윤필우는 그런 장도식을 노려봤다.

OSEN

그 사이, 재상은 마치 심정지가 온 것처럼 심장의 고통을 느끼면서 그 자리에서 쓰러지고 말았다. 그리곤 산소호흡기를 하며 쓰러진 자신의 모습이 오버랩됐다. 다시 평행세계에서 눈을 떴다. 재상은 세경병원이 있는 김수사관 병문안을 향했다. 그 곳에서 자신을 대신해 누워있는 김수사관이 심정지가 왔다는 소식을 전해들었고, 심폐소생을 해서 자신에게도 고통이 온 사실을 알아챘다. 게다가 김수사관은 식물인간 가능성도 커졌고, 재상은 혼란스러워했다.

시온은 동료로부터 오빠 안수호가 돌아온 것 같다는 소식을 들었다. 당시 살인마로 몰렸던 안수호와 같은 수법으로 피해자가 살인당했기 때문이다. 마침 피해자 母가 나타나 오열했으나 "거짓된 눈물"이라며 비난 받았다. 재상은 "약지엄마"라 불리는 그 피해자母에 대해 조사했다.

피해자母는 "새 시장노리는 사람들, 장도식 공약이 생명공약 도시건설"이라면서 "선거운동 차가 와서 무서운 말을 했었다"고 했다. 피해자母는 "장도식이 우리같은 사람 중 백골도 못 찾았다는 무서운 말을 했다"며 공포에 떨었고, 시온은 그 말이 자신의 오빠인 안수호를 떠올리게 했다.

OSEN

재상은 강윤기(한상진 분)과 민성진(최필립 분)을 찾아갔다. 재상은 "무능하고 착하기만 하던 그 놈과 다르다"며 도발, 강윤기는 "너 같은 놈은 짓밟지않고 키울 것, 너 우리 로펌으로 들어와라"며 스카웃을 제안했다.

한편, '웰컴2라이프'는 오로지 자신의 이득만 쫓던 악질 변호사가 사고로 평행 세계에 빨려 들어가, 강직한 검사로 개과천선해 펼치는 로맨틱 코미디 수사물을 그린 드라마다. 급기야 살인 사건에 대해 "용의자가 누군지 상관없다"면서 "전 관둘 것, 오늘부로 검사 때려칠 것"이라며 다시 변호사 로펌으로 돌아가려 했다.

/ssu0818@osen.co.kr

[사진] '웰컴2라이프' 방송화면 캡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