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1 (토)

"차트인 목표" 아이즈, 밴드 부흥 속 3개월만의 컴백..첫 자작곡 수록(종합)[Oh!쎈 현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이대선 기자] 21일 오후 서울 서울 마포구 홍대 웨스트브릿지 라이브홀 밴드 아이즈 신곡 '너와의 추억은 항상 여름같아'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밴드 아이즈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sunday@osen.co.kr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김은애 기자] 밴드 아이즈(지후, 우수, 현준, 준영)가 청량감을 입고 초고속 컴백을 알렸다.

아이즈는 21일 오후 서울 홍대 웨스트브릿지 라이브홀에서 싱글앨범 2집 'FROM:IZ’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진행은 씨야 출신 이보람이 맡았다. 이보람은 “예전에 ‘엔젤’ 쇼케이스 때 보러갔다. ‘새살’이라는 곡을 좋아한다. 그런 인연으로 이번에 진행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아이즈는 이번에 약 3개월만에 컴백하게 됐다. 아이즈는 “1년에 1컴백이라고 할 정도로 컴백을 빨리 안했었다. 팬들과 소통이 어렵다고 느껴져서 이번에는 좀 더 빠른 시간 내에 나오게 됐다. 그렇다고 급하게 나온 신곡이 아니다. 이전 앨범을 준비할 때 함께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OSEN

[OSEN=이대선 기자] 21일 오후 서울 서울 마포구 홍대 웨스트브릿지 라이브홀 밴드 아이즈 신곡 '너와의 추억은 항상 여름같아'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밴드 아이즈가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sunday@osen.co.kr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FROM:IZ’는 지난 5월 발표한 싱글 1집 'RE:IZ(리아이즈)'의 연작으로 '우리들의 이야기는 아이즈로부터'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리아이즈'는 밴드 아이즈의 아이덴티티를 찾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딛었다면 이번 앨범 '프롬아이즈'에서는 첫 자작곡을 수록하며 밴드로서 한 단계 성장한 모습을 보여줄 전망이다.

타이틀곡 ‘너와의 추억은 항상 여름같아’는 후회없는 사랑에 대한 마지막 인사를 여름이라는 계절에 녹여 청량감을 더했다. 경쾌한 리듬감을 살리면서도 풋풋한 아련함이 묻어나고 있어 낯설지만 익숙한 감정이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여기에 ‘너와의 추억은 항상 여름같아’ 뮤직비디오는 지난 싱글 1집 뮤직비디오 연출을 맡았던 이사강 감독이 또다시 맡았다. 준영은 “이사강 감독님과 지난 앨범에 이어 또다시 작업하게 됐다. 감독님이 촬영장 분위기를 편안하게 해주셨다. 정말 즐겁게 촬영했다”고 회상했다.

OSEN

[OSEN=이대선 기자] 21일 오후 서울 서울 마포구 홍대 웨스트브릿지 라이브홀 밴드 아이즈 신곡 '너와의 추억은 항상 여름같아'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밴드 아이즈 지후가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sunday@osen.co.kr


OSEN

[OSEN=이대선 기자] 21일 오후 서울 서울 마포구 홍대 웨스트브릿지 라이브홀 밴드 아이즈 신곡 '너와의 추억은 항상 여름같아'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밴드 아이즈 준영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sunday@osen.co.kr


또한 ’FROM:IZ’는 얼터너티브 사운드가 돋보이는 타이틀곡 '너와의 추억은 항상 여름같아'와 수록곡 'Burn', 리더 현준의 자작곡 '구름의 속도'를 포함해 총 5트랙이 수록된다. 아이즈는 추억을 모티브로 시작된 이번 싱글앨범을 통해 앞으로 팬들과 함께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계획이다.

현준은 “처음으로 자작곡을 수록했다. 많이 떨리면서 걱정도 된다”고 말했다. 지후는 “현준이 디렉팅을 봐줬는데 무서웠다. 처음으로 멤버가 하다보니 긴장되더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현준은 “내 곡이 수록될 수 있을지 알 수 없는 상황이었다. 다음 앨범에선 타이틀곡도 자작곡으로 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다”고 의지를 드러냈다.

뿐만 아니라 최근 가요계는 밴드 음악들이 활력을 받기 시작했다. 현준은 “우리한테도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얼마 전 공연에서 밴드 선배님들과 함께 무대를 꾸몄다. 우리도 색깔을 찾아서 선배님들 같은 무대를 해보고 싶다”고 털어놨다.

OSEN

[OSEN=이대선 기자] 21일 오후 서울 서울 마포구 홍대 웨스트브릿지 라이브홀 밴드 아이즈 신곡 '너와의 추억은 항상 여름같아'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밴드 아이즈 우수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sunday@osen.co.kr


OSEN

[OSEN=이대선 기자] 21일 오후 서울 서울 마포구 홍대 웨스트브릿지 라이브홀 밴드 아이즈 신곡 '너와의 추억은 항상 여름같아'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밴드 아이즈 현준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sunday@osen.co.kr


그렇다면 아이즈의 이번 활동목표는 무엇일까. 아이즈는 “차트인이 목표다. 대중분들이 이 친구들이 어떤 방향으로 가려하는구나만 알아봐줘도 좋을 것 같다"고 바람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현준은 “올해 앨범을 한 장 더 내고 싶다. 연말 콘서트도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즈의 새 싱글앨범 ‘프롬아이즈’ 팬 쇼케이스는 이날 오후 8시 홍대 웨스트브릿지 라이브홀에서 열리며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이대선 기자 sunday@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