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글로벌 음원' 방탄소년단 정국 솔로곡 '유포리아' 8일간 사우디 "애플뮤직 1위→아이튠즈 3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방탄소년단 메인보컬 정국의 솔로곡 '유포리아'가 식지 않은 인기를 또 다시 증명했다.

‘유포리아’는 활동기뿐 아니라 비 활동기에도 전 세계 각국의 '애플뮤직, 아이튠즈'에서 순위 상승과 차트인으로 1위까지 오르는 성과를 거두며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세계일보

이에 지난 20일 정국의 유포리아가 사우디 아라비아 '아이튠즈' 톱송 3위에 오르며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했다.

지난 12일 사우디 아라비아 콘서트에서 정국은 솔로곡 유포리아를 퍼펙트한 라이브와 고난위도 공중 퍼포먼스로 리야드 밤하늘에 마법같은 장관을 펼쳤고 아랍 주요 방송사들은 "디테일이 돋보이는 가장 뛰어난 솔로곡"이란 극찬과 함께 현지의 열광적인 분위기를 방송으로 전하기도 했으며 정국은 '프로 퍼포머', 빌보드 '보컬킹'의 위엄을 재증명했다.

세계일보

지난 12일 사우디 아라비아 공연 후 유포리아는 '애플뮤직' 11위에 그룹 솔로곡 중 가장 높이 올랐고 17일 '애플뮤직' 톱 트랙 케이팝 1위, 18일 '아이튠즈' 4위, 케이팝 200 17위, 19일 '아이튠즈' 5위에 이름을 올리며 식지 않은 열기를 증명했다.

유포리아는 콘서트 이후 8일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아이튠즈' 톱송 3위에 올라있어 정국의 라이브 무대가 주는 파급력을 실감케 했다.

세계일보

이와 함께 미국에서 방탄소년단 정국의 '유포리아'가 결혼식 축가로 또 한번 울려퍼지며 세계적인 인지도와 영향력을 증명해 보였다.

지난 20일(현지시각) 미국 '위스콘신'에 위치한 결혼식장에서 유포리아에 맞춰서 춤을 추는 함께 춤을 추는 신랑 신부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SNS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이 영상은 19일 결혼한 신부가 직접 SNS에 게시한 영상으로 "나는 지난 밤, 나의 가장 친한 친구와 결혼했다. 우리 첫 댄스가 어떤 노래인지 맞춰보세요"라는 글을 함께 게재했고 전 세계 아미들의 뜨거운 응원 댓글이 줄을 이었다.

방탄소년단 정국의 유포리아는 결혼식 축가와 프로포즈 곡으로 널리 사랑받으며 '단골 축가'라고도 불리고 있다.

한편 유포리아는 현재 스포티파이 9435만 스트리밍에 도달하며 역대 K-팝 아이돌 솔로곡 중 3위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고 '유튜브 뮤직'에서 역대 한국 솔로곡 중 가장 높은 1000만 이상 스트리밍을 달성하며 글로벌 음원 파워를 보여줬다.

미국의 프리미엄 영화 채널이자 케이블 TV 민영방송 'HBO' 유포리아 드라마에서 정국의 솔로곡 '유포리아'가 흘러 나와 전 세계를 놀라게 했고 '미국 톱TV 송'으로 선정되기도 하며 미국 TV까지 섭렵하기도 했다.

또 '월드 디지털송 세일즈' 23주차에 K-팝 남자 솔로곡 중 역대 최장 기간으로 차트인, 현재 미국에서 20만 이상을 판매해 한국 가수로서 솔로곡 유포리아로 해외에서 다양한 자체 신기록 갱신과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