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해투4' 마마무 솔라, 유튜브 채널 수입 "한 달에 1억…순수익 NO"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KBS 2TV '해피투게더4'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해피투게더4' 마마무 솔라가 개인 유튜브 채널의 수익을 공개했다.

14일 오후에 방송된 KBS 2TV '해피투게더4'(이하 '해투4')는 '실검꽃 필 무렵' 특집으로 꾸며져, 이엘리야, 허정민, 정성호, 솔라, 송진우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스페셜 MC로 홍진경이 함께했다.

솔라는 개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고 털어놓으며 "개인 채널을 하다 보니까 힐링이 되더라"고 말하며 "최근 구독자수가 107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홍진경은 솔라에게 "구독자수가 100만 명이 되면 정말 수입이 어느 정도 돼요?"라고 물었다. 그러자 솔라는 "구독자수보다는 조회수가 많이 나와야 한다. 저는 조회수가 많이 나오는 편은 아니다"고 답했다. 하지만 솔라는 "최고 조회수는 280만 정도"라고 밝혔다.

솔라는 "한 달에 진짜 많을 때는 1억"이라고 유튜브 수입을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솔라는 "제 순수익은 아니에요. 회사랑 나눈다"며 당황해했다. 이어 솔라는 개인 활동이기 때문에 멤버들과 수익을 나누지는 않지만 제작비를 포함해 많은 비용이 포함된 수익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KBS 2TV '해피투게더4'는 매주 목요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된다.
hanappy@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